Logitech G302 Daedalus Prime MOBA Gaming Mouse는 로지텍 게이밍 시리즈로 출시된 작고 가벼운 마우스로, 기존 G502 PROTEUS CORE, G402 Hyperion Fury의 뒤를 잇는 보급형 제품입니다.

 

제품명에 사용된 Daedalus(대덜러스, 다이달러스)는 크레타(Crete) 섬의 미궁을 만든 아테네의 장인인데 제품명에 붙은 이유는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 외에도 MOBA라는 단어가 사용되었는데요, MOBA는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의 약자로 국내에서는 흔히 AoS라고 부르는 LoL(League of Legends)나 DOTA(Defense of the Ancients)와 같은 종류의 게임 장르를 말합니다.

 

G302의 설계에는 Team SoloMid의 LoL 프로 게이머 WildTurtle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 게이머들이 참여했다고 하며, 따라서 G302는 태생적으로 MOBA 게임을 고려하여 설계/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RTS 장르(StarCraft II)를 즐기며 주력 마우스로는 로지텍 G9/G9x 시리즈를 사용해왔는데, 이번에 출시된 G302는 제가 선호하는 작고 가벼운 제품이라 기대가 큽니다. G9 시리즈의 경우 그립감은 가장 만족스럽지만 무게에서는 그렇지 못했고, 이후 출시된 로지텍의 제품 중에선 그 뒤를 이을만한 제품이 없었거든요.

 

G402, G502 모두 개인적인 선호도와는 다른 모습으로 등장해 실망이 컸는데, 과연 G302는 이러한 기대를 채워줄 수 있는 제품일지 궁금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로지텍의 새로운 게이밍 기어 'G302'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파코즈에 작성한 Logitech G302 Daedalus Prime MOBA Gaming Mouse의 리뷰입니다. 원문은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필테] Logitech G302 Daedalus Prime MOBA Gaming Mouse
  내용보기 : http://parkoz.com/cr_brju

 

***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3개 입니다.

    • 상세하고 알찬 리뷰! 좋네요.
      분해해서 내부까지 보여준 것이며 성능을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그래프 값은 리뷰의 신뢰성을 더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METAL SPRING TENSIONING BUTTON SYSTEM"에 대해서는 가볍게 설명해주셨는데...
      로지텍에서는 클릭 감과 관련한 장점만 언급하고 있는데 핀 스프링 하나 장착했다고 클릭 감이 우수하다느니 연속 클릭에 도움이 된다느니 하는 것은 fake인 것 같습니다.
      제가 판단하기엔 "METAL SPRING TENSIONING BUTTON SYSTEM"을 적용한 이유는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
      로지텍의 G502와 G402의 후속 모델 및 다른 라인에서 발표되는 모델에 만약 저 "METAL SPRING TENSIONING BUTTON SYSTEM"이 적용된다면 그 때가 되어서야 사용자들이 로지텍의 꼼수를 깨닫게 될 듯...

      바닥의 렌즈 좌우측에 조그맣게 그라인딩텍을 붙여 놓은 것은 Razer社의 마우스들에서 흔히 목격되는 장면인데 마우스 바닥의 좌우에 그라인딩텍을 붙이지 않고 앞뒤에만 붙인 것은 그라인딩텍의 전체적인 면적을 고려해서 슬라이딩/브레이킹 정도를 적절하게 조정하다보니 그렇게 한 것 같습니다.
      렌즈를 보호하거나 먼지의 유입을 막거나 하는 이유는 아닌 것 같습니다.

      휠스크롤 클릭 기능에 사용된 Tact 스위치는 생소한 제품이군요.
      일전에 MS의 마우스에 저런 스위치가 사용되었는데 눌리는 부분이 고무로 되어 있어서 소프트한 느낌을 주더군요.
      좌우측 버튼의 마이크로스위치의 노치 부분과 맞닿는 클릭 누름판 안쪽 부분에 실리콘 패드를 부착한 덕분에 상당히 소프트한 클릭 감이 나타나는데 휠스크롤의 클릭과 관련한 스위치에까지 그러한 느낌이 나도록 스위치를 선택했다는 것은 "역시 로지텍"이라는 수식어를 붙일 수 밖에 없군요.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직선 보정 기능이 적용되지 못했다는 부분인데 MX300 및 G1 사용자들 입장에서는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뭐 G9/G9x 사용자들은 상관없겠지만.. ㅎㅎ


      ps. 찬조 출연한 G9이 제가 수리해드린 G9인가요? 아직까지 외관이 깨끗하군요. ^L^

    • 네. G9은 마징가님께서 수리해주신 제품이 맞습니다.
      덕분에 잘 쓰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__)

      1.버튼은 확실히 연타가 좋긴 한 것 같습니다. APM이 차이나게 올라가요. 물론 승률은 별 차이가 없지만요. ^^;;

      2.마우스 피트는 마징가님 말씀이 더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전 대체 왜 거기 붙었는지 의도 파악이 안 돼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