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EF-M 18-55mm F3.5-5.6 IS STM / EW-54 / Kenko MC Protector Slim

Canon Zoom Lens EF-M 18-55mm F3.5-5.6 IS STM

- 캐논 EOS M 시리즈의 표준 렌즈
- EOS M을 메인 바디로 사용할 것이라면 꼭 필요한 렌즈. 22mm는 추가 구매하는 렌즈이지 메인으로 활용하기에는 불편함이 많다. (22mm만 구매하면 된다는 말도 있는데, 그것은 메인 바디가 따로 있을 때의 이야기다.)
- 캐논 크롭 바디의 과거 표준 번들 렌즈인 EF-S 18-55 II (IS)와 비교 시 좋은 결과물을 제공한다고 느껴진다.
  (예전 400D/450D 시절 18-55 번들은 영 불만족스러웠다. 번들도 STM 렌즈가 나오면서 성능이 향상된 듯?)

 

 

Canon EW-54 Lens Hood
- 캐논 EF-M 18-55mm F3.5-5.6 IS STM용 정품 후드
- 기능만 보자면 저렴한 가격의 호환 후드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 그러나 마감 등 감성 품질을 고려하면 다소 비싸더라도 정품 후드가 만족도가 높다. (사실 대부분의 액세서리가 그렇다.)
- 꽃 모양이면 꽃 모양이지 대체 왜 꽃 무늬 후드라고 부르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

 

 

 

 

Kenko MC Protector Slim
- 보호 기능이 주 목적인 보호용 필터.
- 필터가 슬림을 강조하는데 사실 장착 시 일반 사이즈 필터와 측면 링의 두께 차이는 1mm 이내다.
- 하지만 슬림이 있는데 일반 두께의 필터를 구매할 이유는 없을 듯.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2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