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Radeon(라데온, 레이디언) Super Resolution(RSR, 라데온 수퍼 레절루션) 기술 출시와 동시에 그래픽스 카드 드라이버인 AMD Software(舊 Radeon Software) Adrenalin Edition 22.3.1의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AMD Software Adrenalin Edition 22.3.1은 저해상도 렌더링을 초해상화하여 실제 해상도로 출력함으로써 성능과 화질을 동시에 잡는 기술인 RSR, 이미지 샤프닝 기술, 클라우드 기능인 AMD Link(링크) 등을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기존에 AMD 그래픽스 카드의 경우 게임 내부에서 FidelityFX Super Resolution(FSR)을 이용해야 했지만, 이제는 드라이버를 통해 범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FSR은 SDK 형식으로 배포되어 게임에서 이를 구현 시 경쟁사인 NVIDIA의 GeForce(지포스) 등의 제품도 사용할 수 있었는데, RSR은 드라이버를 통해 지원되는 기능으로 라데온 그래픽스 카드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FSR은 2.0으로 개선될 예정으로 AA 최적화 등 RSR보다 높은 품질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AMD에 따르면 네이티브 4K 해상도로 렌더링할 때와 비교 시 FHD에서 RSR을 사용하는 경우 2-3배 정도의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한데, 드라이버 설정에서 RSR을 활성화한 뒤 게임 내부에서 해상도를 현재 해상도 미만으로 낮추면 RSR이 자동적으로 적용됩니다. 다만 GCN 세대의 그래픽 카드는 지원하지 않으며, RNDA 이후의 GPU에서만 지원되는데요. 즉, Radeon RX 5000 시리즈 이후 제품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최신 AMD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공식 웹사이트)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