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 갔다가 눈에 띄는 제품이 하나 보여서 집어왔습니다.

 

리더스 더마소울 콜라겐 토너라는 제품인데요. 리더스는 (주)오가닉팜의 남성용 화장품 솔루션 서브 브랜드이며, 제품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피부의 잔여물을 제거해주는 기초 화장품 토너(스킨)입니다. 하지만 콜라겐 추출물을 10,000ppm 투입했기 때문에 토너의 기능 외에 수분 보습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겠죠.

 

저는 로션의 끈적함을 싫어하기 때문에 왠지 괜찮은 제품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형 다이소 매장을 방문하면 진열된 저렴한 화장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 중 일부는 그다지 좋은 선택이 아닐 수도 있지만, 또 어떤 일부는 가성비가 엄청난 좋은 선택이 되기도 합니다.

 

패키지가 눈에 띄어 장바구니에 넣게 되었는데 무려 300ml의 대용량 제품입니다.

 

박스를 보면 주요 기능은 토너의 역할인 피부결 정돈 및 2차 세안, 그리고 수분 충전 효과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토너의 기능과 함께 콜라겐을 이용한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고 볼 수 있겠죠.

 

참고로 콜라겐은 식용으로 먹어야 그나마 약간이라도 효과가 있는 성분이며 발라서는 보습 외에 딱히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즉, 제품에 효능효과로 적혀 있는 '피부의 주름 개선'은 그냥 무시해도 된다는 뜻이죠. 하지만 바르는 콜라겐은 피부 자극 등의 부작용도 없고 보습제로써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실 피부는 보습만 촉촉하게 잘해도 좋아지잖아요? 특히 겨울엔 더욱 그렇고요.

 

제품 성분을 살펴 보면 대체적으로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기준 1-2등급 안전 물질들인데, 3등급 보통에 해당되는 원료도 3가지 있습니다. 그러나 전성분 표시는 함량순으로 나열되니 이 3가지 원료는 메인이 아닌 상당히 조금 들어간 물질이라고 볼 수 있고, 또한 파라벤을 비롯한 특별히 주의해야 할 유해 성분은 보이지 않습니다.

 

* 사이클로펜타실록세인 (EWG 3등급): 헤어컨디셔닝제, 피부컨디셔닝제(유연제), 용제

* 라우레스-4 (EWG 1~3등급): 계면활성제(유화제)

* 다이메티콘 (EWG 1~3등급): 기포방지제, 피부보호제, 피부컨디셔닝제(수분차단제), 용제

 

저렴한 제품답게 박스 내부에는 토너가 담긴 용기만 달랑 들어있는데 이 용기도 상당히 저렴한 느낌이 물씬 납니다. 특히 뚜껑! 하지만 용기야 뭐 어떻겠습니까? 화장품인데 본품만 좋으면 그만이죠.

 

용기 후면을 보면 판매업자는 (주)오가닉팜코리아, 제조업자는 (주)스킨팜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 (주)스킨팜: http://www.skinfarm.co.kr/

* (주)오가닉팜코리아: http://organicfarmkorea.com/

 

직접 사용해보니 글라이콜이 사용된 제품인 만큼 끈적임 없이 깔끔하게 발리며, 피부 정돈 및 보습효과도 괜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초 화장품인데 보습력이 좋은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하고, 특별히 건조하지 않은 실내 환경이라면 추가적인 보습 솔루션 없이 이 제품 하나만으로도 얼굴이 촉촉하게 유지될 것 같습니다.

 

이처럼 리더스 더마소울 콜라겐 토너는 저렴한 가격에 피부 정돈 및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토너로, (거의 없는 수준의) 약한 향과 무난한 원료 그리고 300ml의 대용량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촉촉한 보습력을 제공하는 가성비 토너를 찾으셨다면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