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한국전력과 계약된 전기요금의 명의변경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전기가 가족 등 타인의 명의로 계약되어 있는 경우 등 현재 전기 계약을 본인의 명의로 변경이 필요한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전기요금의 명의변경은 다음의 3가지 방법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한전 고객센터에 전화

 

* 집전화: 국번 없이 123

* 휴대폰: 063-123

* 통화 시 본인 확인 후 명의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2. 한전 사이버지점 이용 (홈페이지)

 

* 한전 사이버지점 바로가기: https://cyber.kepco.co.kr/ckepco/

* 인터넷 홈페이지(웹사이트)를 이용해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한전 사이버지점으로 접속해 상단 메뉴에서 [신청/접수]를 선택 후 나오는 다음 화면에서 왼쪽 메뉴 중간 정도에 위치한 [명의변경] 업무를 선택합니다.

 

[명의변경] 업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서울/인천/경기/대구/경북/부산/울산/김해/양산 또는 강원/대전/세종/충청/광주/전라/제주/경남(김해, 양산 제외) 중 변경해야 할 계약에 맞춰 지역을 선택합니다.

 

지역을 선택하면 아래에 자동적으로 현재 로그인한 계정 명의의 계약이 표시됩니다. 명의변경을 신청할 계약을 체크[v]하고 [신청서 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명의변경 신청화면이 나오면 위와 같이 전화번호 및 휴대폰 번호, 현재 명의자 이름, 변경할 명의자 이름, 변경할 명의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실명 인증을 진행합니다. 입력이 끝났으면 아래 필수 동의사항을 확인 후 체크[v]하고 명의변경을 신청합니다.

 

3. 스마트한전 앱(APP) 이용 (스마트폰)

 

* 스마트폰의 한전 앱을 이용해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 스마트한전 앱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구글플레이: 바로가기,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 전체 메뉴에서 [민원신청/결과]를 선택합니다.

* [명의변경]을 선택 후 사이버지점 이용 방법과 같이 입력, 진행하고 신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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