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증권 등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후 바로 꺼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실행과 동시에 앱이 중단되는 증상이 발생했던 이유는 주로 애플리케이션에서 웹 페이지를 표시하는데 사용되는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 및 크롬(Chrome) 버전이 해당 기기의 OS에서 일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웹뷰의 경우 해당 이슈가 수정된 89.0.4389.105 이상의 버전을 사용해야 하며, 크롬도 마찬가지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 후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업데이트 합니다.

 

마찬가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크롬 웹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 후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업데이트 합니다.

 

위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했다면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을 재시작 후 문제가 발생하던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봅니다. 단, 문제의 원인이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가 아니라면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