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NVIDIA)가 게이머를 위한 지포스(GeForce) RTX 30 LHR(Lite Hash Rate) 시리즈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Lite Hash Rate(LHR)라는 접미사가 붙은 새로운 지포스 RTX 30 그래픽 카드는 이더리움(ETH) 채굴 해쉬 레이트를 절반으로 낮춘 것이 특징으로, 채굴 업자들이 구매하지 않도록 하여 게이머들이 보다 그래픽 카드를 쉽게 손에 넣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된 제품입니다.

 

절반의 해쉬 레이트, 게이머를 향한 명확한 의사 전달

 

지포스 GPU가 게이머들의 손에 들어갈 수 있도록 우리는 지난 2월 이더리움 해쉬 레이트를 낮춘 지포스 RTX 3060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제한이 풀린 드라이버가 실수로 유출되며 RTX 3060의 시세 역시 천장을 뚫어버렸죠.)

 

이번에 우리는 추가적으로 해쉬 레이트를 낮춘 지포스 RTX 3080, RTX 3070 그리고 RTX 3060 Ti 그래픽 카드를 생산해 출시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움직임을 통해 전세계의 게이머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LHR 그래픽 카드의 종류는 지포스 RTX 3080 LHR, 지포스 RTX 3070 LHR, 지포스 RTX 3060 Ti LHR의 3종이며, 구매자들이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에 LHR 또는 Lite Hash Rate라고 스티커 등을 통해 표기되어 판매될 것입니다.

 

엔비디아는 지포스 RTX 30 LHR 시리즈 그래픽 카드들이 5월 말부터 선적될 것이라고 밝혔으므로, 실제 사용자들이 구매할 수 있는 시기는 6월 초 정도로 예상됩니다. 단, 이러한 조치는 새롭게 생산되어 판매되는 LHR 표기 제품에만 적용되는 것이며, 기존에 판매된 제품들은 이더리움 해쉬 레이트 감소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