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살펴본 피오씨(폭) 옴니 에어 스핀(POC Omne Air SPIN)의 아시안 핏이라고 할 수 있는 POC 옴니 에어 WF 스핀(POC Omne AIR WF SPIN)이 정식 출시되어 구매해보았습니다.

 

POC 옴니 에어 WF 스핀에서 WF란 와이드 핏(Wide Fit)의 약자로 넓은 두상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보다 넓게 설계된 제품을 의미합니다. 국내에선 와이드 핏이라는 표현 대신 예전부터 널리 사용되어온 아시안 핏(Asian Fit)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POC 옴니 에어 WF 스핀의 패키지입니다.

 

국내 수입은 기흥인터내셔널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옴니 에어 와이드핏 스핀(Omne Air WF SPIN).

 

박스 상단에 아시안 핏(에이전 핏, Asian Fit)으로 확실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스몰 사이즈가 55-58cm이며 무게는 약 310g입니다.

 

다른 헬멧으로 치면 M~L 정도 크기이고 경량 헬멧에 비해 다소 무거운 편입니다.

 

미디엄 사이즈는 59-61cm이고 무게는 약 340g입니다.

 

다른 헬멧으로 치면 L이고 경량 헬멧과 비교하면 약 100g 정도나 무겁습니다.

 

박스 내부는 헬멧을 안정적으로 잡아줄 수 있도록 완충 포장되어 있습니다.

 

헬멧 보관용 주머니가 기본 제공됩니다.

 

먼저 우라늄 블랙 매트 컬러, 스몰 사이즈의 외형입니다.

 

이 제품은 특이하게 후면에 사이즈와 모델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SMALL = 스몰 사이즈, 55/58 WF = 둘레 55-58cm, 와이드 핏을 의미하죠.

 

내부 폭은 약 17cm가 조금 안 됩니다. 둘레가 55-58cm이니 내부 폭을 참고하셔서 사이즈를 고르시면 됩니다.

 

제가 직접 착용해보니 와이드 핏(아시안 핏) S 사이즈가 기본 모델 M 사이즈보다 폭이 넓어 확실히 여유 있었습니다.

 

스몰 사이즈의 실측 무게는 307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다음으로 미디엄 사이즈의 외형입니다.

 

EPS 폼이 사용된 내부의 모습입니다. 외부 소재는 PC(폴리카보네이트)입니다.

 

파란색 내피가 특허 등록된 스핀(Shearing Pad INside, SPIN)인데, 내부에 실리콘 패드가 들어간 내피로 밉스(MIPS)와 같은 충격 분산 역할을 합니다.

 

 

내부 폭은 약 18cm가 조금 안 됩니다. 미디엄 사이즈는 둘레 61cm에 내폭도 넓어서 상당히 여유 있는 크기에요. 타사의 아시안 핏 L 사이즈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끈은 Y형 구조물이 사용되어 꼬이지 않고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석 방식이 적용되면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결합하는 버클 디자인은 좀 아쉽습니다.

 

실측 무게는 약 349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꽤나 무겁긴하네요. 그래도 POC의 가장 중요한 원칙 중 하나가 안전과 품질이니 이 부분에서는 믿을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기존에는 서구형 디자인으로 두상에 따라 사용하기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번에 와이드 핏(아시안 핏) 제품이 등장하며 내부 폭이 확실히 넓어져 대부분의 라이더가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OC 옴니 에어 WF 스핀은 오래 써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과 안정성 그리고 우수한 마감과 품질까지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POC 제품 중 상위 모델로 벤트럴 스핀 시리즈가 있는데 무게는 더 가볍지만, 디자인이 좀 아쉽고  가격대도 높아서 저는 옴니 스핀 시리즈를 주로 추천하는 편입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