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딧(Reddit)에 올라온 AMD 공식 계정의 포스팅에 따르면 AMD가 500 시리즈 칩셋 메인보드에서 다양하게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USB 연결 오류에 대해 인지했고 수정을 위해 작업 중이라고 합니다.

 

이 USB 연결 오류를 가장 흔하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은 X570 메인보드에서 VR 헤드셋을 사용할 때라고 하며, 어떤 사용자들은 PCIe 4.0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을 때 발생하며 BIOS 설정을 통해 PCIe 모드를 3.0으로 변경하면 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AMD는 현재 온라인 서비스 요청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의 리포트를 받고 있으며, 더불어 레딧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요청하는 등 직접적으로도 소통하고 있습니다.

 

한편 최근 업데이트된 내용에 따르면 AMD는 레딧 공식 계정을 통해 USB 연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BIOS 설정에서 Global C-States를 끄고 PCIe 모드를 4.0에서 3.0으로 변경해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AMD에서는 AMD 500 시리즈 칩셋 메인보드의 USB 연결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그들의 엔지니어가 USB 연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업 중이라고 다시 한 번 언급했다고 합니다.

 

[업데이트]

 

AMD가 500 시리즈 메인보드의 간헐적인 USB 끊김 문제를 해결하는 AGESA 1.2.0.2를 메인보드 제조사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AGESA 1.2.0.2를 적용한 새 바이오스는 빠르면 4월 초 배포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만약 1.2.0.2 적용 바이오스로 업데이트한 이후에도 USB 끊김 문제가 발생한다면 AMD 고객 지원을 통해 보고해달라고 하네요.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