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 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을 위한 인간 캐릭터 제작 도구인 메타휴먼 크리에이터(MetaHuman Creator)를 공개했습니다. 다만, 현재 개발자 대상 얼리 억세스 중으로 정식 발표된 것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게임에서 실제 같은 인간 캐릭터를 만드는 것은 난이도나 제작 시간, 비용 등 상당히 까다로운 부분이었지만, 이번에 공개한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를 통해 이러한 작업을 크게 간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Meet the MetaHumans

HIGH-FIDELITY DIGITAL HUMANS IN MINUTES

 

Bringing compelling real-time digital humans to life is incredibly challenging and time-consuming. It can take months of research, costly scanning equipment, and an army of tech artists. What if we could make the process radically simpler, faster, and more scalable without compromising on quality?

 

We’re excited to share a sneak peek at MetaHuman Creator, a new tool that will empower anyone to create a bespoke photorealistic digital human, fully rigged and complete with hair and clothing, in a matter of minutes.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는 온라인 클라우드 기반으로 동작하며 기본적으로 다양한 인종과 30종의 헤어, 18종의 바디 모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피부, 눈썹, 눈, 수염 등 변화를 주어 개성 있는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를 통해 만들어진 캐릭터는 다운로드 후 다른 도구들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연 영상을 보면 마치 상용 게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듯이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픽 게임즈는 이 도구의 활용을 통해 모델링 담당자의 부담을 줄이고 제작 인력 감축도 가능할 것이라고 하는데, 인력 및 제작 비용에서 제약이 심한 소규모 스튜디오에서는 이런 혜택을 보다 크게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언리얼 엔진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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