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뜨거운 논란이었던 시마노의 신형 105 PD-R7000 페달 가품(모조품, 짝퉁, 짭)에 이어, 시마노의 신형 울테그라 PD-R8000 페달도 가품이 유통되는 것 같습니다.


가품 시마노 105 PD-R7000 페달과 마찬가지로 가품 시마노 울테그라 PD-R8000 페달 역시 국내 유통 경로는 역시 대부분 알리익스프레스 또는 네이버 스마트팜 등을 통한 직구로 보이며, 글을 작성하며 알리익스프레스를 검색해보니 낮은 가격(예: $100 이하)에 판매되는 울테그라 페달은 가품이 아닐까 의심됩니다.



위 영상은 신형 105 PD-R7000 이슈 당시 올라온 것인데요. 겉보기엔 거의 비슷하고 무게도 정품과 비슷하지만 클릿 장착감이나 내구성 등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울테그라 가품 페달의 알려진 외관상 차이점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마노 정품 신형 울테그라 페달 PD-R8000의 모습입니다.



가품으로 추정되는 제품과의 비교입니다. (출처: 알리익스프레스 후기)


좌측은 정품이고 우측은 가품 추정 제품입니다. 사진으로 볼 때 가장 앞쪽 굴곡이나 홈의 크기와 주변과의 간격, 후방 클릿 고정 장치 축의 튀어 나옴 정도에서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진입니다. (출처: https://twitter.com/CiclismoEspreso/status/1216631871355936768)


노란색 V 표시된 제품이 정품, 노란색 X 표시된 제품이 가품입니다. 동그라미 표시된 페달 축(엑슬)의 너트 색상에 차이가 있는데, 나눅스 정품도 검정색 너트가 사용되기에 저 비교 부분은 잘못된 것 같습니다.



역시 앞부분의 굴곡 가공에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품은 각이 없이 부드럽게 이어지지만 정품은 꺾이는 부분의 각이 명확하게 표시납니다.



후면부의 모양 역시 차이가 있습니다. 고정축도 가품이 더 튀어 나온 것으로 보이고요.



후면 클릿 고정 장치의 가공 상태입니다. 마찬가지로 비슷하지만 외관상 약간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가품 페달을 직접 구매한 것이 아니라 정보를 듣고 살펴본 부분이기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시마노 신형 울테그라 PD-R8000 페달의 가품이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니, 너무 저렴한 제품은 구매 전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물론 좋지만, 그것이 가품이라면 저렴하더라도 의미가 없어지니까요.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