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등장하고 배터리가 기기에 통합(내장)된 제품들이 많아지면서 보조 배터리를 찾는 사용자가 많죠. 물론 최근 일부 기기들은 배터리 용량이 크게 증가해 배터리 필요성이 낮아지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시간 외부에서 기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보조 배터리나 충전이 필요한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선물용으로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보조 배터리가 하나 필요해져서 제품을 찾아보다가, 스카이 필 X1 SKY-X1WP라는 고속 무선충전 보조 배터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퀄컴 퀵차지(QC) 3.0 고속 충전, Qi 호환 고속 무선 충전, USB-PD 유선 고속 충전 기술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죠.

 

 

1만 원대의 가격에 10,000mAh의 용량, USB 타입-C 지원, 유무선 고속 충전 지원까지 스펙상으론 나무랄 곳이 없습니다.

 

 

박스는 개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한 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개봉 후 전체 구성입니다.

 

 

측면을 곡면 처리하여 그립감이 괜찮으며 화이트 또는 블랙 컬러로 색상도 무난합니다. 무게는 약 230g으로 최신 대화면 플래그십 폰과 비슷한 정도입니다.

 

 

제품 중앙에는 코일이 내장되어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무선 충전 시 사용하는 전원 버튼.

 

 

5핀 마이크로 USB 입력, USB 타입-C 입출력, USB QC 3.0 출력 포트.

 

 

USB 타입-A to USB 타입-C 케이블이 기본 제공됩니다.

 

 

무선 충전 시 제품의 안정적인 고정을 위한 흡착판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부착할 경우 디자인적으론 좀 그렇지만 충전 중 분리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교적 자세한 사용 설명서/제품 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선 충전을 위해서는 전원 버튼을 1회 눌러줘야 합니다.

 

 

유선 충전은 별도의 작업이 필요 없이 바로 연결하면 됩니다.

 

 

전면 우측 상단 인디케이터를 통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동작 테스트를 해봅니다.

 

 

충전 상태를 나타내는 인디케이터... 바로 옆의 전원 버튼을 누른 후 무선 충전을 시도해봅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제품은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인데 고속 무선 충전이 표기되며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카이 필 X1 SKY-X1WP 고속 무선충전 보조 배터리는 유선 충전 시 12V/1.5A, 9V/2A, 5V/3A, 무선 충전 시 10W, 7.5W, 5W를 지원하기에 삼성 갤럭시, 애플 아이폰 등 대부분의 기기에서 유무선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예전엔 디자인이 깔끔한 샤오미 보조 배터리가 인기였는데 이제는 굳이 샤오미를 찾을 필요가 없어진 것 같습니다. 믿을만 하면서 가격도 저렴하고 기능도 더 좋은 제품들이 등장한 상태니까요.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