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리지 면도기에 질레트와 쉬크가 있다면, 전기 면도기엔 브라운과 필립스가 있죠.

 

1921년 독일에서 설립되어 현재 미국의 P&G 그룹에 인수된 브라운의 전기 면도기는 가장 하위 모델인 시리즈 1부터 최상위 모델인 시리즈 9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현재는 사실상 엔트리 포지션은 시리즈 3이 차지했고 상위 모델이 시리즈 5/6/7/8/9로 촘촘하게 세분화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간단하게 살펴볼 제품은 전기 면도기의 명가(?) 브라운에서 만든 '브라운 시리즈 3 300S' 보급형 전기 면도기입니다.

 

 

현재 국내 판매되는 브라운 시리즈 3는 S3 300S와 S3 310S의 2종입니다.

 

두 제품은 차이는 색상과 방수인데 310S는 블루 컬러에 방수 기능을 제공하며 300S는 블랙/그린 컬러이며 방수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단, 생활 방수 수준은 지원) 그 외 다른 부분은 사실상 동일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면도, 헤어, 바디 그루밍이 가능하다는 3-플렉스, 3-in-1을 내세우고 있는 시리즈 3.

 

 

보다 넓은 범위에 밀착 면도가 가능한 센소포일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오류인지 100% 방수 설계라고 표기되어 있네요. 분리된 헤드 부분이야 당연히 물 세척이 가능하지만 300S는 바디가 방수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생활방수 정도만 가능한 제품이죠.

 

 

패키지를 오픈~

 

 

제가 구입하던 시점 기준 310S와 300S의 가격은 거의 비슷했는데, 제가 300S를 선택한 이유는 단순히 깔끔한 검정색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기능상으론 310S의 방수가 물론 더 좋지만 파란색은 너무 거슬렸거든요.

 

 

브라운 애프터 서비스 센터 변경 안내장.

 

현재 브라운 A/S는 POK(PCS ONE KOREA, 피씨에스원 코리아, 피오케이)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POK는 20년 이상 필립스의 고객 서비스를 담당한 회사이며, 지금은 브라운, 필립스 ,일렉트로룩스 제품들의 서비스 본부 역할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 필립스/브라운/일렉트로룩스 서비스: https://www.pok.co.kr/center/centerinfo.aspx

*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8027

 

 

브라운 시리즈 3 공용 사용 설명서.

 

 

시리즈 3의 모든 제품은 헤드를 흐르는 물로 세척 가능하지만 본체가 방수되는 제품은 310S 뿐입니다. 따라서 샤워, 목욕 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300S가 아닌 310S 모델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충전 시간은 약 1시간이 소요되며 사용 가능 시간은 약 20분입니다. 공식 웹 사이트에는 30분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사용 패턴, 환경에 따라 좀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50% 오차는 너무 큰다고 생각이 드네요.

 

 

약 1년 6개월 ~ 2년 정도를 사용하면 망과 날을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염이 많이 난다면 좀 더 짧게 사용할 것이고, 적게 나는 분들은 교체 시기가 더 길겠죠.

 

 

사용자 과실을 제외한 1년의 제한적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합니다.

 

 

본체의 모습.

 

 

보호캡이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제품만큼 심플한 조작부는 버튼 및 상태 표시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는 커넥터.

 

 

케이블의 모양은 위와 같습니다.

 

 

전용 충전기의 모습입니다.

 

 

충전기는 100-240V 프리볼트 입력이며 출력은 12V 0.4A입니다.

 

 

광고 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괜찮은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센소포일은 피부 자극을 줄여준다고 하며 옵티포일만큼은 아니지만 괜찮은 밀착감을 제공합니다.

 

 

플렉스 헤드 기술이 적용되어 굴곡에 맞게 어느 정도 헤드가 움직이게 됩니다.

 

 

헤드는 간단하게 장/탈착할 수 있습니다.

 

 

본체는 방수 기능이 없기에 솔로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리된 면도망/면도날 카세트의 모습.

 

 

카세트 후면의 모습입니다.

 

 

브라운 시리즈 3 300S 전기 면도기를 간단하게 직접 테스트 결과, 엄청 깔끔하게 잘리는 느낌도 아니고 그렇다고 나쁘지도 않은 그냥 무난한 정도의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아무래도 진동 기술까지 적용된 최신 고급 제품에 비해서는 좀 아쉽지만, 휴대용이나 직장용 정도로 가볍게 두고 사용하기 괜찮아보입니다. 특히 수염이 별로 없는 타입이라면 주력으로 사용하셔도 무난할 것 같고요.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2개 입니다.

    • 요즘 휴대폰 충전기에 공용으로 충전되는 2ㅡ4만원대 저렇게 생긴 면도기 널리고 널림.
      본인도 하나 사서쓰고있음
      트리머 기능도 있음 개편함

    • 이 제품도 3만 원대라서 비싼 제품은 아닙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