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그렇게 춥지는 않지만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있죠. 겨울 대비를 위해 라이딩 용품들을 또 장만해야할 시기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2020년 출시된 라파 여성 프로 팀 인슐레이티드 질레(RAPHA WOMEN'S PRO TEAM INSULATED GILET)를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파 인슐레이티드 레이스웨어

 

무게와 타협하지 않는 보온

 

따뜻하며 통기성이 우수한 경량의 보호 아이템. 새로운 라파의 인슐레이티드 레이스웨어는 동절기 훈련과 레이스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액티브 단열재를 사용하여 어떠한 고강도 라이드에서도 보온과 편안함이 유지됩니다.

 

라파의 인슐레이티드 레이스웨어 시리즈는 동계 훈련/경기를 위해 제작된 아이템입니다.

 

 

프로 팀 인슐레이티드 질레

 

높은 휴대성. 스피드를 고려한 밀착되는 핏.

액티브 단열재로 과열을 방지하고 최상의 따뜻함을 유지합니다.

 

이 디자인은 2017년부터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올해도 큰 변화 없이 매년 색상이나 사소한 디테일 정도가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구매한 색상은 다크 그린/브라운입니다. 사이즈는 XS.

 

 

정면에서 본 전체 모습.

 

 

목 부분 외부에는 문자 프렌트, 내부에는 라파 로고가 있습니다.

 

 

전면과 측면은 DWR(내구 발수) 코팅 원단이 사용되어 방풍 효과가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역시 라파 로고가 있는데 반사 파이핑으로 가시성을 높여줍니다.

 

 

하단은 실리콘 밴드로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요즘 대세인 와이드 밴드가 좋지 않을까 싶은데 저지 외에는 잘 사용되지 않는 것 같네요.

 

 

내부는 Polartec Alpha 단열재가 사용되어 추운 계절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효과적인 라이딩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 Alpha 단열재

 

많은 부피를 차지하는 솜털 없이도 우수한 보온력을 제공하며 탁월한 통기성으로 격렬한 라이드 시에도 과도한 체온 상승을 방지합니다. 빠른 건조력과 발수력이 특징으로 천연 솜털과 달리 수분을 머금지 않기에 축축해지지 않고 고강도 라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소매 부분의 모습.

 

 

후면 전체 사진.

 

 

후면은 몸의 열을 배출하기 쉽고 밀착되는 핏을 위한 신축성 있는 원단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질레 뒷면에는 세 개의 귀중품 포켓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양방향 Vislon 지퍼가 사용되어 더욱 쉽게 포켓을 이용하고 체온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하는데, 더울 때 지퍼를 내리는 것까지는 미처 생각을 못해봤네요.

 

 

하단 밴드의 외부 디테일.

 

라파 여성 프로 팀 인슐레이티드 질레는 전체적으로 핏도 좋고 마감 품질도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가격은 23만 원으로 다소 높은 편인데, 합리적인 가격인지 생각해보시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안이 될 수 있는 제품들도 다수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으니까요.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