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서 여러 제품을 구매하다보면 제품의 불량이든 오배송이든 어떤 이유로 환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죠. 이번 글에서는 이럴 경우 구매자가 활용할 수 있는 유일한 옵션인 디스퓨트(Dispute, 분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문 목록에서 디스퓨트할 제품을 찾아 액션에서 디스퓨트를 선택합니다. (Open Dispute)

 

이 때 알아두어야 할 것은 디스퓨트는 판매자가 제품 발송 후 10일이 지나야 활성화된다는 것입니다.

 

 

디스퓨트를 오픈한다고 바로 디스퓨트에 들어가는 것은 아니고 위와 같은 확인 화면이 나오고 먼저 판매자에게 문의하라는 안내(Contact Seller)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한 번 더 디스퓨트(Open Dispute)를 선택해야 디스퓨트 메뉴로 이동됩니다.

 

판매자와 대화를 통해 어떻게 해결될 수도 있으나 판매자가 다른 제품으로 배송을 해주는데 이게 처리가 느리거나 페이팔로만 환불해준다거나 하는 등 더 불편한 경우가 생길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그냥 디스퓨트로 처리하는 편입니다.

 

 

디스퓨트 메뉴가 열렸습니다.

 

이 때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환불(Refund Only) 또는 반송(Return Goods) 후 전액 환불입니다.

 

보통 증거가 확실하고 몇 달러 정도의 저렴한 물건은 환불로만 진행되는 경우도 많은데, 가격이 좀 나가는 제품들은 반송이 필요한 경우도 많습니다. 판매자가 반송을 요구하고 알리측의 중재도 반송하고 환불받으라고 하죠. 중국으로 다시 발송하는 경우 제품에 따라 배송료가 꽤 나갈 수도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이 현명한지 판단이 필요합니다.

 

환불(Refund Only)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먼저 제품 수령 여부(Did you receive the item)를 선택합니다. 받은 경우 Yes, 아닌 경우 No를 누르면 되겠죠. 미수령의 경우 No를 선택하고 트래킹 정보를 증거로 넣으면 됩니다.

 

다음으로 환불 금액(Refund Amount)을 입력합니다. 최저 0.01 달러에서 최고 구매 가격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환불 금액은 판매자의 잘못이 명확한 경우 최고 구매 가격 또는 구매 가격에서 배송료를 뺀 정도를 입력하고, 과실이 있거나 애매한 경우 그 정도에 따라 적당히 조절합니다.

 

이후 문제에 대해 설명하는데 가능한 간단하고 명확하게 정리해서 입력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증거를 업로드합니다. 사진 및 동영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진은 2 MB 이하로 최대 3장, 동영상은 500 MB 이하로 1개를 올릴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디스퓨트 사항을 입력하고 제출(Submit)하면 며칠 이내로 알리익스프레스 측에서 중재가 들어옵니다. 판매자도 반박할 사항이 있으면 그것을 제출하고요. 이에 맞춰서 대응하는 식으로 디스퓨트를 진행하면 최종적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단해서 처리해줍니다. 환불이 처리되는 기간은 카드 결제 기준 빠르면 3일에서 늦으면 3주 가량 걸리니 느긋하게 생각하세요.

 

반송의 경우 좀 불편하기 때문에 액수를 줄이더라도 가능한 환불을 추천드리지만, 고가 제품의 경우엔 배송료가 좀 들더라도 그냥 반송하고 전액을 환불받는 게 낫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 시 좀 짜증나기 때문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불량률이 높은 고가 전자 제품 같은 것은 되도록 구매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87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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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요...
      제품이 아직 발송 안된것 같은데 어떻게 환불 하나요..
      카카오로 결제했는데요....
      제가 알리에서 77만원짜리 자전거 모터 5월1일에 결제...구매했는데 오늘5월5일 구매한 창에가보니
      ''죄송합니다,이 아이템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런게 떠 있더라고요...
      아직 발송은 시작 안된것 같구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수님 조언 부탁드려요....

    • 배송 준비 들어간 상태이면 어떻게 방법이 없습니다. 셀러에게 문의해봐서 취소해주면 다행이고, 답이 없으면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발송 예정 기한 안에 발송하면 좋고 발송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되는데, 최악의 상황이면 허위 송장만 걸어 놓는 경우가 나옵니다. 이런 경우엔 어쩔 수 없이 보호 기간이 지날 때까지 기다리거나 상담을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상담해도 보통은 기한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라고 하죠. 고가 제품은 되도록 알리 국매 피하시고, 꼭 구매해야 하는 경우 크고 판매 많고 평 좋은 셀러를 찾아서 구매하세요.

    • 프로필사진 프리미엄배송이라며

      2021.05.06 03:44

      안녕하세요 알리에서 한화 14000원정도의 물품을 구매했는데 급한거라 ali premium shipping으로 주문했구요 주문일자가 4.14일 배송은 4.15일에 배송출발을 했습니다 근데 4.18일 항공사에서 허용하는 발송이 뜬 뒤로 지금까지 트래킹이 변동사항이 없어요.. 물품자체는 한화 14000원인데 배송이 프리미엄이라 16000원 붙어서 총 3만원정도 결제했구요... 예상도착일도 4/30일이라 이미 지나버렸는데 환불로 디스퓨트걸려니까 윗분들처럼 아직 미수령이라 걸수가 없더라구요.. 판매자는 자긴 이미보냈으니 나몰라라인 상태구요... 확실히 판매자보단 배송시스템이 좀 문제가 있어보이는데... 해당 물품은 정말 급했던지라 타 대체제품 구매를 한 상태여서 환불을 꼭 받고싶은데 이럴경우엔 어디에 어떤식으로 문의를 해야할까요..? 금액보다도 급해서 프리미엄배송방식으로 배송해놓고 빨리오겠지하고 철썩같이 믿고있었는데... 그 배신감이 더 크네요ㅠㅠ

    • 안녕하세요. 그 상태라면 기다리는 수 밖에 답이 없는 것 같네요. 알리 시스템 자체가 기한내 발송, 기한내 도착이면 문제가 없기 때문에 판매자에게 패널티는 없을 겁니다. 급한 경우는 판매자와 컨택 후 확답을 받은 후 구매하시는 게 그나마 나을 거고, 위와 같은 경우엔 받은 후 반송, 환불 절차를 진행하셔야 할 거에요. 다만 가격을 고려하면 무료 배송 제품이 아닌 이상 반송 후 환불이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 발송 예정 기한에 발송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가 된다고 하셨는데.
      그럼 자동으로 입금이되나요?
      전 카카오 큐알코드로 결제했는데 입금이 될까요?
      지금 너무 불안해서 잠도 안오고 밥도 안넘어가요..ㅠㅠ

    • 네. 취소되면 전액 환불됩니다. 다만 실제 발송 여부와 관계 없이 판매자가 발송 처리(운송장 등록)하면 보호 기간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심각한 경우 상담원 연결로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 알리 초보입니다. 고수님께 부분 환불과 관련해서 문의를 드리려고 합니다.
      무선 이어폰을 구매했는데 한쪽이 제대로 충전이 되지 않아 8천원(총 금액은 1만원) 부분 환불을 요청했고 판매자도 동의한 것 같은데요. 부분 환불해 주겠다고 하면서 카드 번호 16자리를 알려 달라고 하는데 알려줘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 판매자와 채팅으로 문의하신 것 같습니다. 그런 경우 보통 페이팔로 환불해주고, 보다 확실한 환불을 위해서는 디스퓨트로 원하는 액수의 환불액을 설정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알리익스프레스 측의 판정 후 부분 환불 처리됩니다.

    • 프로필사진 알리이용자

      2021.06.17 17:18

      혹시 알리에서 부분환불도 가능한부분이 있는지.. 알고싶네요;; 상품의 수량 2개를 주문하였지만.. 배송되어
      온것이 수량1개만 온경우는.. 나머지 한개수량 미배송관련.. 부분환불이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일단 판매자에게.. 메세지를 남겨두었지만.. 현재 읽지 않음 상태이고.. 상품스토어를 들어가봤더니.. 판매물을 전부 내린건지..

      어떠한 상품도 표시가 나타내어 지지 않네요 .. ㅠㅠ

    • 네. 디스퓨트해서 해당 증명과 내용을 남기고 환불 액수를 1/2로 적으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warm white 색상의 led strip을 구매했는데 cool white로 와서 셀러에게 메세지를 보냈더니 웜화이트 맞다며 우기고 이후로 메세지를 무시하는데 주문일로부터 10일뒤 디스풋걸면 될까요? 금액은 6달러 살짝안되지만
      셀러의 태도가 너무 불량해서 환불받고싶어서요,,

    • 색상의 미묘한 차이라 그걸 어떻게 증명하느냐가 문제 같습니다. 또한 제품을 받았기 때문에 전액 환불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것은 무료 반품 가능한 제품일 경우 무료 반품을 이용하고 전액 환불 받는 방법입니다. 제 생각으로 디스퓨트 판정이 구매자에게 점점 불리하게 바뀌는 느낌이니 가능한 자세히 어필하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 안녕하세요, 알리 직원분도 아닌데 여기에 질문을 올려 죄송해요. 자문을 구할 곳이 없어 남겨 봅니다ㅠㅠ 같은 곳에서 물건을 여러개를 사면서 중복으로 배송비가 들길래, 판매자에게 연락했더니 You can submit the order and then tell me to modify the price and then pay 이렇게 얘기가 와서, 주문을 넣었거든요. (중복 배송비 포함된 가격으로 카드번호 입력후 제출) 그런데, 할인이 되지 않은 가격으로 주문서가 작성이 된 후에, 변경이 되질 않아요. 그 후에 판매자와 연락이 안되는데.. 사기를 당한건 아닌가 걱정이 되기 시작했어요ㅠㅠ 판매자의 답변을 기다리는 수밖에 없나요?

    • 위와 같은 경우는 이미 결제가 끝나서 어쩔 수 없습니다. 가격 흥정이 필요한 경우는 결제 수단을 웹머니로 선택 후 판매자가 가격을 조정하면 이후 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 운영자님 역시 그런가봐요, 어제 댓글 읽고 잠을 설쳤는데ㅠ_ㅠ 오늘 아침 판매자에게 I see that you have paid and I will send you a little gift 이렇게 연락이 와 있네요. 아 증말 속상해요ㅠ_ㅠ 그래도 제가 뭘 잘못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어서 속은 시원하네요ㅠ_ㅠ 감사합니다

    • 네, 다음엔 만족스런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답답한 마음에 이리저리 검색하다 여길보니 사막에서 오아시스 만난 기분이네요.
      계정을 찾다가 컴과 폰 동시에 알리에 접속하니 비정상적인 로그인이라고 해서 고객센터에도 못들어가고 답답했었습니다.
      지금은 로그인되지만 방법을 잘 몰라서 헤매다가 여기에 조언을 구합니다.
      서론이 길어서 죄송합니다..
      제가 소액이지만 팔찌 4세트를 한 판매자에게 구입했는데 1세트(세트당 여러개 구성)는 누락 또다른 1세트안에 1개가 끊어진 불량이라서 동시에 전부 반송하고 환불받기로 하였습니다.이 과정도 약간 복잡하지만 생략하고 어쨌든 전액환불 약속을 했는데 며칠 뒤 1세트가격만 환불이 되어서 판매자에게 문의하니 시스템상 계속 환불될거란 답변을 받고 그냥 기다리고 있는데 어제 보니 모든 분쟁이 마무리되었다고 나옵니다.(그런데 Finished 써있으면서 아직 분쟁이 진행중이라는 멘트도 있습니다.)
      저는 반품문제로 판매자와 메일 주고받는 와중에 우체국에서 카톡이 와서 바로 정해진 날짜에 보냈는데 분쟁 마무리 이유가 구매자 발송시간초과로 되있습니다.
      저는 알리이용하면서 반품이 처음이고 판매자 행동이 괘씸해서 소액이라도 전액환불받고 싶은데 그냥 믿고 기다려도 될까요? 소액 여러개를 한번에 결제했는데 따로따로 환불이 되나요?이건 무료반품상품입니다.
      고객센터엔 어떻게 해야되는지...
      시간되실때 천천히 답변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Dispute Finished로 표기되어 있고 본인이 동의했거나 알리 판단이 내려진 경우 해당 분쟁은 종료된 것으로 어떻게 할 방법이 없습니다. 디스퓨트 시에는 가능한 정확한 사진을 다수, 설명도 상세히 남기는 것이 좋고, 반송 시에도 반송 전에 제품 포장 및 운송장 등을 사진으로 증거 잘 남기시기 바랍니다.

      무료반품의 경우 우체국으로 진행되고 전용 라벨이 나옵니다. 무료반품도 생각보다 쉽지는 않으니 검색해보시고 참고해서 진행하세요. 15일이 짧은 기간은 아니지만 촉박할 수도 있습니다.

      알리 상담원 연결은 Eva에 연결된 이후 여러가지 타이핑을 하다보면 연결되는데 쉽지 않습니다. 웹에서 '알리 상담원 연결' 키워드로 검색해보시면 관련 내용을 다룬 글들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알리때문에 헤메다가 도움받을수있을까 해서 문의드립니다.
      제가 가방하나를 살려고 A계정으로 문의하고 사진도받고 설명도받았는데 몇일뒤에 A계정의 비밀번호를 잃어버려서 B계정을 만들고 이미 설명받은거라 판매자에게 대화도 안하고 그래도 상품을 주문해서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전에 A로 받은 사진들이랑 다른부분이 있고 그리고 핑크색 끈으로 시켰는데 초록색끈으로 배송된겁니다... 혹시 A계정으로 판매자와 대화한것을 지금 증거로 내걸수있을까요? 상담사분께도 물어봤는데 분쟁팀이 할일이라 모른다고 하시던군요.. 아직 배송받은지 10일이 안된상태라 분쟁페이지가 열리지도 않고 판매자에게 물어볼려고하니 상점도 사라지고 연락두절인 상태라 갑갑해서 그냥 구매확정하고 바로 분쟁 걸어버릴까도 생각하는데, 상담사는 3일뒤정도에 열릴것이라고 해서요... 그냥 기다렸다가 3일 뒤에 분쟁제기하는게 나을까요??? 두개의 질문을 한번에 물어보게되어 죄송합니다.. 시간나실때 답변부탁드립니다! 아 이건 무료반품아닙니다!

    • 1. 디스퓨트에서 캡처 내역을 함께 올려보세요. 다만 알리익스프레스는 1인 1계정이 원칙이라 다른 계정으로 했다는 부분은 설명하지 않으시는 게 좋을 겁니다.
      2. 어차피 제품을 받으신 상태이고 디스퓨트는 수령 확인 후 가능하니 수령 완료 처리 후 분쟁을 열어보세요. 다만 전액은 어렵고 부분환불 정도로 제시하면 인정될 것 같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리에서 jbl 스피커 하나를 구매했는데 정품이냐는 질문에 정품이라고 했는데 받아보니 위조품이더라고요.
      그래서 분쟁 신청을 일단 했는데 찾아보니 무료 반품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신청이 만약 반품 환불이면 얼마정도 차감 받고 환불 받는게 좋을까요???
      4만원정도 하는 제품입니다.
      이 경험으로 다시는 알리에서 전자제품을 안살라구요...

    • 가품의 경우 판매자가 정품이라고 말한 채팅 내용도 캡처하시고요, 디스퓨트는 counterfeit goods로 사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최대한 모든 증거, 가능한 확실한 증거 캡처해서 이미지로 함께 올리세요. 알리에서 가품 인정을 안 해주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가품이니 반품 없이 전액 환불을 요구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옷, 가방, 신발, 소형 전자제품 같은 것들은 가품이 엄청 많으니까 조심하세요. 그냥 브랜드 제품이 싸면 가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저도 이곳에 도움을 받아볼 수 있을까요?

      알리에서 드론을 구입한 후 판매자에게 디스퓨트를 제기하고 판매자가 받아들여서 반품했는데요. 문제는 제품을 반송한지 10일이 되었는데요, 아직 '반품 수령 대기 중'으로 나옵니다. 한국 중 물류인 코아로직스에서는 7월 20일 반품 수령했으며, 다음 날 21일 이에 대한 컨펌을 했다고 코아로직스에서 전화 통화로 상담사와 이야기했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의 상태는 아직 수령 대기 중으로 나옵니다. 원래 이 부분은 반품 후 자동으로 처리되어서 별다른 어려움을 겪지 않았는데요, 전 보냈고, 한국 물류 창고인 코아로직스도 이에 대한 확인이 되었다고 말했지만 여전히 알리익스프에스 홈페이지의 제 계정의 반품 상태는 물류 창고 수령 확인 대기 중입니다. ㅠㅠ 판매자 분에게 영어로, 챗봇에게도 영어로 문의했으나 '수령하면 환불이 이루어진다'는 원론적인 이야기만 하네요. 며칠 후에는 발송 데드라인이 완료되어 이 기간이 지나면 알리에서 자동 개입한다는데요, 전 그냥 기다리면 되나요? 코아로직스에게는 수령 확인 데이터가 알리익스프레스에 제대로 갔는지 확인해달라고 부탁은 했습니다.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당황스럽네요.

    • 원칙대로 잘 진행한 상태인데 수령 확인이 잘 전달되지 않은 모양입니다. 우선 반품 송장과 수령 이력 등을 제출해보고 조금만 더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공개분쟁에서 환불 사유란에 500자 미만으로 내용을 적으라고 해서
      500자미만으로 적었는데도 불구하고
      "You can leave your comments here. Please use no more than 500 non-Chinese characters."
      여기에 의견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한자 이외의 문자는 500자 이내로 사용하십시오.
      자꾸 이렇게 나오네요.이유를 모르겠습니다.--;문장은 간단히 했고 500자 미만입니다.

    • 혹시 번역기 등을 사용하셨다면 인코딩 방식이나 앱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문자 코드 등이 포함돼서 그런 건 아닐까 싶기도 한데요. 어떤 HTML 코드나 형식 등이 포함되지 않은 일반 텍스트 형태로 입력해보시고, 이것이 어렵다면 앱에서 하신 거면 PC에서 PC라면 반대로 앱에서 진행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알리에서 우체국 무료 반품 트랙킹 번호까지는 받았는데
      하루가 지나도 별다른 연락이 없어서 우체국에 문의해보니
      조회가 안되는 번호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수 있을까요??

    • 국내 택배 송장이 떠도 수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제 경우 거의 기간이 만료될 즈음에 수거를 했었거든요. 무료 반송 기간이 너무 늦어지는 경우 진행 중인 반송 상황을 디스퓨트에서 추가 증거로 업로드하고 늦어지고 있다고 어필해보세요. 또 반송 진행 시에는 반송하는 포장, 박스, 내용물 등을 모두 사진, 동영상으로 찍어 증거로 제출하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저도 질문해도 괜찮을까요..?
      저같은 경우는 어제 새벽에 환불신청을 했고(refund only) 몇시간뒤 낮에 바로 카카오페이로 결제취소 문자받고 전액 환불을 받았거든요 금액은 약 5만원이구요
      근데 물건을 보내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바로 환불을 해주나했는데 글쓴이님 블로그에 들어와보니 환불, 반송후 환불 옵션이 있었네요
      저는 환불에 체크하고 바로 돈을 돌려받은 케이스인데 이런 경우엔 물건을 되돌려보내지 않아도 상관없는건가요?
      결제취소가 먼저 된 후에 물건 반송하는 법 찾아보다가 잘 아시는분 찾게된것 같아서 정말 다행이네요ㅜㅜㅜㅜ

    • 반송 없이 환불로 처리된 경우 별도로 제품을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어느 정도 가격대 이상의 제품은 반송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안보내도 되는게 맞았군요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__)

    • 안녕하세요 알리초딩입니다 . 알리를 알고 이용한지 1년 정도됩니다 이건(8건) 전에는 문제없이 잘배송되었읍니다 상당의 고가제품도 잘배송되었읍니다 낚시대가 필요해 두판매자에게 두개씩 주문했읍니다 한건은 52달러 다른건은 47달러 입니다 52달러 낚시대주문은 결제하고 5일만에 우체국 배송이 되었는데 3살정도 애기들옷이 한벌왔읍니다 바로 증거자료를 올리고 분쟁에 드러갔읍니다 만 알리에서 증거가 않된다고 합니다 통관업체에 열락했더니 일차배송에서 잘못배송되었답니다 판매자와 대화시도 했지만 답이 없읍니다 계속자료를 올렸지만 증거부족으로 분쟁종료 되었읍니다 영어도 않되도 판매자와대화도 않됩니다 다른건은 배송기일이 늣어서 죄송하다고 멧세지가 왔읍니다 믿고 기다렸더니 여성운동기구가 왔읍니다 이건도 증거자료 올리고 분쟁에서 판매자 50%만 환불해 주겠답니다 다 환불요구 했읍니다 다환불처리해준다고 했지만 연락이 없읍니다 알리이용에 한계를 느낍니다 포기상태이고 알리이용을 안할려고 생각중입니다 답변을 정성껏 해주시는걸 보고 올려봅니다~~

    • 안녕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도 사용자들이 여러모로 악용하는 만큼 디스퓨트 시 인정 받는 것도 계속 까다롭게 변하고 있습니다. 확실하게 환불 받기 위해서는 개봉 영상이나 통관 시 무게 내역 등 합리적인 증거가 필요합니다. 이런 증거가 있는지 잘 생각해서 디스퓨트해보세요. 물건을 받을 때 당연히 정상품이 올 것이라고 생각지 말고 항상 뒤를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과거에는 저렴한 제품은 대부분 환불되고 그랬지만, 이제는 몇 천 원, 몇 백 원짜리 제품도 확실한 증거 없이는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 전문 상담하시는 분보다 친절하시네요.
      저도 질문하나만 드리려고 들렀습니다.

      드론을 36000 주고 구매했습니다.
      색상부터 다른게 오고. 심지어 드른도 불량입니다.
      정확히 본쳬고장인지 배터리 고장인지 모르겠습니다.

      제품은 무료반품이 가능합니다. 환불하는게 나을지 교환신청하는게 나을지 모르겠습니다.
      그게 뭐가 됐든 일단 제품전체 반품은 시켜야는거죠?

      반품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간단히부탁좀 드릴게요..

    • 디스퓨트 -> 무료 반품으로 제품 반품 및 전액 환불 신청 -> 우체국을 통한 무료 반품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다만 추석도 끼고 그래서 타이밍을 잘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무료 반품은 기간이 제한되어 있으니까요.

    • 안녕하세요 제가 알리에서 안경테와 안경렌즈 따로 8만원에 구입을했습니다. 2주뒤에 물건을 받아보니 안경알 한쪽에 지울 수 없는 큰 얼룩이 있어 안경이 무용지물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안경테는 dispute로 2/3가격만 환불 받고 안경알은 full refund로 dispute를 거니까 판매자가 거짓말로 몰아가서 동영상 증거를 추가로 올렸더니 알리에서 반품하라고 결과를 내었습니다. 하지만 배송비를 제가 결제를 하고 돌려보내야하는데 저는 해외에 살기 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더 큽니다.. 그리고 안경테는 부분만 환불받았기 때문에 물건을 돌려주면 제가 더 손해입니다. 이럴경우 10일뒤에 반품을 안하고 appeal을 할 수있을까요? 메일로 항의를 해보아도 반품하라고 같은 말만 반복합니다. 저는 제가 왜 배송비용을 부담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여기저기에서 검색하다가 제 상황이랑 맞은 경우를 못찾아서 여쭤봅니다.

    • 안녕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무료 반품'이라고 표기되지 않은 제품은 반품 시 배송료를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배송료가 비싼 경우에는 디스퓨트로 사정을 이야기하고 반품 대신 물건을 갖고 얼마를 환불 받겠다거나 하는 방향으로 협상을 해야 합니다. 심정을 이해하지만 오배송, 파손된 경우에도 판매자가 반품을 요구하고 알리에서 반품 판정이 나오는 경우 반품을 해야 하거든요. 추후엔 가격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같은 제품이라면 무료 반품이 지원되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값 나가는 위험 부담 있는 제품이라면 알리 구매를 피하시는 게 좋겠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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