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2013년 9월 6일 일본의 LoiLo사에서 공개한 LoiLo Game Recorder라는 녹화 프로그램입니다.

 

최고의 성능과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 하며, 기능 제한이 없는 무료라는 것도 눈에 띕니다.

 

LoiLo의 자체 테스트에 결과에 따르면, 레코딩과 동시에 게임 벤치마크를 실행 시 모든 프로그램 중 가장 성능 저하가 적었다고 합니다. Dxtory나 반디캠과 큰 성능 차이는 나지 않지만 더 좋은 성능을 제공하며, 다른 프로그램은 유료입니다.

 

공식 웹사이트와 다운로드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의 메인화면입니다.

 

인터페이스가 아주 간단하죠? 아직 한국어 공식 웹페이지는 없지만, 프로그램은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가장 우측의 기어 아이콘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은 이것이 끝입니다.

 

이후 게임에서 설정된 단축키를 누르면 녹화가 시작되며, 제차 누르면 녹화가 종료됩니다. 프로그램 실행 중에는 창에 프레임 표시 및 녹화 시간이 표시되기 때문에 현재 상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설치 시 LoiLo Scope라는 유료 비디오 편집 툴이 함께 설치되는데요, 필요가 없다면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별도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 4gamer의 벤치마크 결과에 따르면 인텔 Haswell 시스템(Core i7-4700MQ)에서는 약 10% 정도 게임 성능 저하가 나타나는데, AMD Phenom II X6 1055T(Tuban)에서는 약 25% 정도의 성능 감소가 있었다고 합니다.

 

* MotionJPEG(비디오)과 PCM(오디오) 방식이 사용되며, 확장자 AVI로 저장됩니다.

 

*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설정은 해상도 720p, 화질 80~90, 30프레임입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