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C가 2018/2019년식 팀머신 SLR01 디스크(TEAMMACHINE SLR01 DISC) 일부 모델의 포크 결함 가능성에 의한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MC 고객분들께,

 

BMC는 2017년 6월에 처음으로 출시된 TEAMMACHINE SLR01 DISC 모델의 포크의 잠재적인 안전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이 문제는 2018년과 2019년 모델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 TEAMMACHINE SLR 01 DISC 모델만 해당됩니다. (2020년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BMC는 포크의 일부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오너분들은 BMC 대리점에서 안전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사용 중에 스티어러 튜브가 갈라지거나 부러질 수 있어 넘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의 확률은 매우 낮지만 BMC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18년식과 2019년식 모델에서 모든 TEAMMACHINE SLR01 DISC 자전거의 포크를 리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18년과 2019 년 모델의 TEAMMACHINE SLR01 DISC 모델 소유자는 라이딩을 중지하고 BMC 대리점에서 리콜 안전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BMC 대리점은 자전거를 다시 탈 수 있는지 또는 교체 포크가 필요한지 여부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콜 모델이라면 교체 포크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고객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18년식 혹은 19년식 모델 중 하나를 소유하고 계신 고객님은 안전 점검을 통해 보다 안전한 라이딩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BMC는 이 상황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안전 점검에 협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을 위한 BMC Switzerland Team


문의 메일: slr01inspection@sports55.co.kr

 

 

안전성 점검을 위한 자발적 리콜

 

BMC TEAMMACHINE SLR01 DISC 소유자들을 위한 중요한 정보입니다.

 

대상: BMC TEAMMACHINE SLR01 DISC 자전거와 프레임셋(2018, 2019년)
시행: 2019년 11월 15일 ~

 

현재 아시아에서는 아직 1건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안이 고객님의 안전에 위해를 가할 수 있기 때문에 자발적 리콜을 시행합니다.

 

이번 검사 및 교체 비용은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구글 양식에 고객님의 연락처를 기입하실 경우, 해당 고객님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 기프티콘은 2020년 3월 말 지급 예정, 안전 점검 시 대리점 문의 필수

* 적합 판정 시: 스타벅스 카페라떼(Tall) 2장 발송
* 교체 필요 시: 스타벅스 카페라떼(Tall) 4장 발송
* 안전 점검 결과 신청: 안전 점검 종료 후 대리점에서 진행됩니다.
* 안전 점검 관련 자료: https://1drv.ms/u/s!AsOJO88n-lCdgcVOlL6ex2kezNQ9vw

 

*** 리콜 대상 모델 ***

 

 

* 2018 BMC 팀머신 SLR01 디스크 팀/원/투 및 프레임셋

* 2018 BMC TEAMMACHINE SLR01 DISC TEAM/ONE/TWO & Framesets

 

 

* 2019 BMC 팀머신 SLR01 디스크 에디션 AXS/원/투/쓰리/포

* 2019 BMC TEAMMACHINE SLR01 DISC Edition AXS/ONE/TWO/THREE/FOUR

 

 

* 2019 BMC 팀머신 SLR01 디스크 프레임셋

* 2019 BMC TEAMMACHINE SLR01 DISC Framesets

 

*** 리콜 진행 순서 ***

 

 

포크 시리얼 번호를 확인하여 시리얼 번호 시작이 FK6은 교체 대상, FK6N은 문제 없는 제품입니다.

 

보다 자세한 리콜 관련 정보는 공식 유통사인 스포츠온피프티파이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1개 입니다.

    • 안녕하십니까, BMC 한국 디스트리뷰터 ㈜스포츠온55입니다.

      BMC 자발적 리콜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립니다.

      스포츠온55는 BMC라이더에게 리콜이 진행되는 기간의 공백이 얼마나 소중한 시간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진행상황을 수시로 알려 드렸어야 했는데, 소통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금일 스포츠온55는 BMC본사로부터 1차 접수분 수량이 1월 3, 4주차에 프랑스 창고에서 한국으로 배송된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예정대로 배송이 시작된다면 순차적으로 1차 접수분 고객분들에게 공식 BMC 딜러샵에서 포크 교체작업을 실시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리콜로 인하여 고객 여러분들을 불편하게 해서 죄송합니다.

      부연설명을 드리오면 , 미리 리콜제품을 준비해 놓고 리콜 공지를 한 것이 아니라 1%라도 제품결함으로 인한 잠재적 위험 가능성을 인지한 즉시 자발적 리콜을 시행하다보니, 리콜접수 후 제품을 생산을 하고 국내에 들여와서 교체를 진행하고 있기에 예상하는 시간보다 더 늦어지고 있는 상태인 점을 이해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아시아지역에서는 단 한 건의 불량이 발견되지 않았으며, 한국이 최우선국가로 지정되어 빠르게 진행되고 있지만, 생산이 지연되어 당사에서 희망하였던 시기보다 늦춰진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본사와의 연락을 통해 계속해서 진행일정을 확인하고 공지할 예정이며 최대한 빨리 차질없이 리콜이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