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19년 9월 26일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공식 공개되었습니다.


캐논이 자동초점(AF) 성능이 대폭 강화된 EOS R, EOS RP의 새로운 펌웨어를 발표했습니다. 9월 말 일반 사용자에게 배포 예정인 EOS R, EOS RP의 새로운 펌웨어는 다음과 같은 개선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1. 눈 감지(Eye Edtection) AF 정확도 향상

2. AF 프레임 디스플레이 지연 현상 개선

3. 움직이는 피사체 추적 성능 향상

 


■ EOS R v1.4.0 / EOS RP v1.3.0 펌웨어의 변경사항


본 펌웨어는 아래와 같은 기능 향상과 수정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눈 검출 AF 정확도 향상: 피사체의 얼굴과 눈이 기존보다 먼 거리에서도 안정적으로 검출 할 수 있게 됩니다.

2. AF 성능 개선: 보다 작은 피사체의 초점을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게 됩니다.

3. 뷰파인더 혹은 LCD의 이미지에 대한 실제 AF와 AF 프레임 디스플레이 간의 지연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4. 커스텀 기능 설정 시 메인 전자 다이얼을 이용한 사진 재생 중 확대/축소가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5. PTP 통신 취약성을 수정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경우, 펌웨어를 다운로드 하기 전에 이 문서를 끝까지 확인한 후 다운로드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펌웨어 업데이트에는 약 6분이 소요됩니다.


■ 펌웨어 다운로드


EOS R 펌웨어 버전 1.4.0 [Windows]: 다운로드

EOS R 펌웨어 버전 1.4.0 [Mac OS]: 다운로드

EOS RP 펌웨어 버전 1.3.0 [Windows]: 다운로드

EOS RP 펌웨어 버전 1.3.0 [Mac OS]: 다운로드


 

먼저 Eye Detection AF 정확도 향상 부분입니다.

 

현재 펌웨어에서는 피사체의 상반신만 나올 정도로 가까운 상태에서만 눈 감지가 가능했으나, 새로운 펌웨어에서는 피사체의 전신이 나오는 먼 거리에서도 눈 감지 AF 기능이 작동합니다.

 

 

 

다음으로 AF 프레임 디스플레이 지연 현상 개선 부분입니다.

 

현재 펌웨어에서는 AF 프레임 포시가 지연되어 현재 AF가 제대로 추적 중인지 확인이 어려웠으나 새 펌웨어에서는 AF 프레임이 지연 없이 피사체의 움직임을 추적합니다.

 

 

 

마지막으로 움직이는 피사체(동체) 추적 성능 향상 부분입니다.

 

현재는 경우에 따라 AF가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정상적으로 추적할 수 없었으나,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에는 피사체가 굉장이 멀리 있는 경우에도 추적이 가능한 수준으로 향상됩니다. 다만 피사체가 굉장히 작거나 너무 빠르게 움직이는 경우엔 추적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EOS R, EOS RP의 펌웨어는 2019년 9월 말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공개되었습니다. (9월 26일에서 연기됨) 참고로 서울이나 부산의 경우 위 3곳의 매장에서 새로운 펌웨어로 업데이트된 시연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