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닉스 뮤트 PRO-A1 자전거 헬멧 간단 리뷰

이번에 간단하게 살펴볼 제품은 지오닉스에서 출시한 뮤트 PRO-A1 자전거 (및 롤러 스포츠) 헬멧입니다.

 

뮤트 PRO-A1은 일반 자전거 / 롤러 블레이드 / 롤러 스케이트 등에 사용하는 아웃몰드 방식의 보급형 헬멧으로 가볍고 착용이 용이하며, 바람의 저항을 줄여주는 디자인으로 통풍이 잘 되어 땀이 잘 차지 않습니다.

 

 

자전거나 헬멧을 처음 구매하시는 경우 아웃몰드 방식과 인몰드 방식이 뭔지 몰라 찾아보시는 분도 많으실 거에요.

 

아웃몰드 방식은 셸(겉의 껍데기 부분)과 내부의 발포 스티로폼을 따로 붙인 것이고, 인몰드 방식은 셸과 발포 스티로폼을 한번에 성형한 것입니다. 보통 보급형 헬멧의 제작에는 제작 단가가 저렴한 아웃몰드 방식이 사용되며, 고급형 헬멧의 제작에는 조금 더 비싸지만 인몰드 방식이 주로 사용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공기 저항이나 무게 등 다른 이유라면 모르겠지만, 자전거 헬멧은 일회성 제품이기 때문에 굳이 인몰드 방식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박스 디자인이 살짝 특이하네요.

 

 

한쪽에는 로고와 주의 사항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인증사항, 제품 정보, 색상, 크기, 가격 등이 표기되어 있네요.

 

색상은 매트(무광) 블랙, 매트 그린, 블랙, 화이트의 4종이며, 크기는 스몰(53-58cm), 미디엄(55-60cm), 라지(61-64cm)의 3종으로 구분됩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35,000원이지만 온라인에서는 보통 2만 원 정도에 구매 가능하며,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는 나오지 않지만 잘 찾아보시면 1만 원 초 중반에 판매하는 곳(바로가기)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제품 택 및 사용 설명서.

 

 

뮤트 PRO-A1은 지오닉스 스포츠에서 수입, 판매하며 중국에서 OEM 생산된 제품입니다.

 

 

자전거 헬멧은 일반적으로 충격이 흡수되며 파괴되는 방식으로 사용자를 보호하며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일회성 보호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큰 충격이 있었다면 외관상 이상이 없더라도 새 제품으로 교체를 권장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매트 블랙 색상, 미디엄 사이즈입니다.

 

 

조금 더 가까이서 본 전면의 모습입니다.

 

 

총 통풍구의 수는 21개이며 바람이 잘 통하도록 잘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제품이지만 디자인은 무난한 것 같습니다.

 

 

후면의 모습입니다.

 

 

조금 더 가까이서 본 모습.

 

 

아시안 핏의 제품으로 한국인의 두상에 잘 어울리며 내부 패드도 깔끔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내부의 모습...

 

 

뒷 부분을 돌려서 머리 크기에 맞도록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턱끈의 모습입니다.

 

 

턱끈은 이렇게 분리해서 세탁도 가능합니다.

 

지오닉스 뮤트 PRO-A1의 무게는 253g으로 크게 무거운 느낌이 들지 않고 디자인도 무난한 편입니다. 색상과 사이즈가 모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대부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개인적으로는 1만 원대 초반에 구매한다면 가성비가 매우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헬멧은 자전거를 탈 때 가장 부상을 입기 쉬운 머리를 보호해주는 유일한 제품으로, 헬멧을 착용 시 미착용 시에 비해 최대 7-80% 정도 심각한 부상을 막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라이딩 시에는 꼭 헬멧을 착용하시고 안전하게 달리시길 바랍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