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다이소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저렴한 자전거 LED 후미등입니다.


다이소에도 자전거 LED 후미등이 제가 본 것만 3종 정도 있던 것 같은데요. 이 글에서 살펴볼 제품은 3,000원의 가격으로 기본적인 기능만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약간 더 비싼 가격(4,000원인가?)에 바닥에 라인이 표시되는 등 추가 기능이 있는 제품도 있었는데, 개인적으론 난잡해보여서 별로 마음에 들지는 않더군요.



개봉하지 않고도 제품을 바로 살펴볼 수 있도록 투명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후미등과 후미등을 거치하는 부분의 두 뭉치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AAA 규격 배터리를 사용하며 설치 가능한 프레임 두께는 직경 23~43mm입니다.



포장 후면에는 사용법과 제품 특징, 스펙 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원산지는 중국이고 다이소가 직접 수입해서 유통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측면에 버튼이 있으며 버튼을 누를 때마다 모드가 변경되며, 켜고 꺼지는 전원 기능도 겸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삽입구의 모습입니다.



AAA 규격 배터리 2개가 사용됩니다.



후미등을 거치하는 부분의 모습입니다.



이곳에 후미등을 끼워 넣으면 결합은 끝.


후미등과 거치대는 약간 유격은 있지만 단단하게 결합됩니다.



결합은 가로 방향, 세로 방향 모두 가능합니다.



프레임과 거치대를 결합하는 부분은 플라스틱 나사 같은 것으로 드라이버나 동전 등을 통해 조이는 방식입니다. 세게 조이면 풀리고 그렇게 단단한 느낌은 아니더군요.



어쨌든 위와 같이 프레임에 고정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모드별로 발광하는 모습입니다.



직접 사용해본 느낌으론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저렴한 후미등과 별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비록 방수 등의 기능은 없어서 장거리 라이딩엔 적합하지 않지만, 일상 정도에서 사용하기엔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며 배터리가 부족하지 않은 이상 광량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렴하게 혹은 급히 후미등이 필요하신 분들은 다이소에 들러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아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