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바두마리치킨 마늘간장 + 후라이드 간단 후기

이번에 간단하게 소개할 치킨은 티바두마리치킨의 마늘간장 + 후라이드입니다.

 

이번 달 요기요 할인 이벤트와 함께 '달콤 짭짤한 마늘 간장과 기름기 없이 담백한 후라이드의 만남'이라는 글귀와 함께 홍진영의 추천 꿀조합으로 소개된 메뉴인데요.

 

동네 티바두마리치킨 사장님의 말씀에 따르면 매장에서 아주 잘 나가는 대표 메뉴 중 하나라고 합니다.

 

 

티바두마리치킨 공식 웹사이트에는 진짜 생마늘과 간장 소스의 풍부한 맛이 일품인 티바 대표메뉴라고 소개되어 있네요.

 

티바는 국내산 닭고기(하림)을 사용하고 있으며 순살도 마찬가지로 국내산 닭고기(하림)입니다.

 

 

저는 가능하면 국내산 순살 치킨만 먹기 때문에 순살로 주문했고 가격은 2만 2천 원이었습니다.

 

여기에 배달의 민족에서 티바 프로모션과 카카오페이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로 3천 원, 2천 원을 할인 받아 최종 결제액은 1만 7천 원이 되었네요.

 

(* 티바두마리치킨은 2019년부터 가격 인상)

 

 

왼쪽이 순살 후라이드, 오른쪽이 순살 마늘간장 치킨입니다.

 

 

티바는 코카콜라 500mL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이 외에도 치킨 무, 머스터드 소스, 소금 같은 기본적인 품목이 따라옵니다.

 

 

저렴한 일회용 젓가락보다는 좀 더  고급스런 느낌의 나무 젓가락.

 

일회용품을 받지 않겠다고 체크했는데도 함께 보내주셨네요.

 

 

먼저 후라이드.

 

티바의 후라이드는 바삭바삭한 크리스피 타입 치킨으로 닭고기 자체에 약간 매콤 짭짤한 간이 되어 있어 성인들이 술과 함께 먹기 좋은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마늘간장치킨.

 

더 맛있게 하기 위해 마늘을 직접 갈아 추가했다고도 하는데 개인적으론 좀 별로였습니다. 과거 치킨마루의 간장 치킨은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티바 마늘간장은 단짠 양념은 그냥 일반적인데 크리스피함도 너무 죽었고, 덩어리도 커서 양념이 잘 배어들지 않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조리하는 분의 컨디션에 따라, 또 매장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니 참고바랍니다.

 

 

기본 제공되는 해시브라운은 바삭하고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인 기준으로 간단히 평가해본다면 - 맛 3.5점: 후라이드는 추천, 마늘 간장은 그냥 그런 수준, 양 4.5점: 가성비 좋은 편이나 양 많은 사람 기준 혜자까지는 아님 - (5점 만점 기준)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요리 품질도 다 다르고 개인의 선호도, 취향도 다르니 저의 의견과는 다르게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