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종이호일 (종이 쿠킹 호일/포일)

다이소에서 종이 쿠킹 호일(포일)을 사왔습니다.

 

알루미늄 재질의 쿠킹 호일은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서 사용할 수 없는데, 종이로 만든 종이 호일은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도 있고 금속 부식 같은 문제도 없으니 여러모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에 들러보니 종이호일도 여러 회사의 제품이 있더군요.

 

저는 크기(30 cm)와 길이(30 m), 내열 온도(220℃), 가격을 구매 기준으로 삼아 위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대부분 프랑스산 종이를 강조하고 있는데 어떤 면에서 좋은지는 표기하지 않았고, 저도 사실 프랑스의 종이를 사용한 것이 뭐가 장점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뭔가 장점이 있으니 사용하지 않았을까 생각하긴 합니다만...

 

 

30 cm의 무난한 크기(너비)와 30 m의 길이.

 

 

음식물이 잘 달라 붙지 않도록 실리콘 코팅된 섬유질 종이호일로 내열 온도가 220℃로 높고 전자레인지나 오븐, 프라이팬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특별한 것은 없고 내열온도 이하에서 사용하는 것과 취급 시 손이 다치지 않도록 조심할 것, 그리고 그릴에서 사용하지 말 것 정도입니다.

 

 

제품 정보를 보면 원재료는 프랑스이지만 한국에서 제조된 제품으로 보입니다.

 

 

일반 쿠킹호일처럼 금속 커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커터는 종이호일은 쉽게 잘 잘라줍니다.

 

모두 사용할 때까지 내구성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종이호일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인데, 에어프라이어에 이렇게 종이호일을 깔고...

 

 

튀김 같은 기름진 음식을 조리하거나 재가열하면 뒷처리가 정말 편리하고 좋습니다.

 

어느 정도 수준의 기름까지는 종이호일이 해결해주기 때문에 용기에 떨어진 기름을 열심히 닦아내야할 필요도 없고요.

 

 

이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2,500원 정도인데 배송료가 별도이기 때문에 다수 구매하거나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다이소)이 있다면 직접 구매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