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발표] 애플 2세대 에어팟: 스펙, 특징, 가격, 출시일

애플이 2019년 3월 20일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2세대 에어팟(AirPods)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2세대 에어팟은 이전 세대 제품가 비교하면 외적으로는 크게 달라진 것이 없지만, 보다 길어진 통화 시간, 크게 낮아진 지연 시간(Latency), 시리 호출 기능 지원, 무선 충전 지원 등 성능 및  편의성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AirPods


그 어느 때보다 신기롭다.


이제 더 길어진 통화 시간, 부르기만 하면 되는 Siri, 그리고 새로운 무선 충전 케이스까지 자랑하는 AirPods. 비교할 수 없는 무선 이어폰 경험을 선사합니다. 꺼내는 즉시 어떤 기기와도 연결 준비 완료. 귀에 꽂기만 하면 울려 퍼지는 풍성한 고품질 사운드.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정말 신기할 따름이죠.

 

 

Bluetooth
무선 네트워크


무게
AirPods(각각): 4g
무선 충전 케이스: 40g


크기
AirPods(각각): 16.5 x 18.0 x 40.5mm
무선 충전 케이스: 44.3 x 21.3 x 53.5mm

 

연결
AirPods: Bluetooth
무선 충전 케이스: 무선(Qi 호환) 충전 매트 또는 Lightning 커넥터로 충전

 

손쉬운 사용
'실시간 듣기' 오디오


AirPods 센서(각각):
듀얼 빔포밍 마이크
듀얼 광학 센서
모션 감지 가속도계
음성 감지 가속도계

 

전원
AirPods과 무선 충전 케이스: 음악 감상 24시간 이상, 통화 최대 18시간

AirPods(1회 충전): 음악 감상 최대 5시간, 통화 최대 3시간2
케이스에서 15분 충전 시 음악 감상 최대 3시간, 또는 통화 최대 2시간5

 

주요 특징

 

- Apple 자체 디자인
- 자동으로 켜지고, 자동으로 연결
- 간편한 설정으로 당신의 모든 Apple 기기와 셋업 완료6
- "Siri야"라고 부르거나 두 번 탭해서 간편하게 Siri 사용
- 두 번 탭해서 재생 또는 건너뛰기
- 케이스에서 빠르게 충전
- Qi 호환 무선 충전 매트 또는 Lightning 커넥터로 케이스 충전
- 풍부한 고음질 오디오 및 음성
-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매끄럽게 전환

 

 

진정한 의미의 무선

 

AirPods은 탭 한 번으로 간단하게 설정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켜지고 언제나 연결을 유지합니다. 사용도 그만큼 쉽죠. 각각의 이어폰이 귀에 꽂혔는지를 감지하기 때문에 뺄 경우엔 재생을 일시 정지시키기도 하죠. 그리고 AirPods은 iPhone, Apple Watch, iPad, Mac, 어느 기기와 함께하든 항상 놀라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귀가 즐거워지는 성능

 

완전히 새로운 Apple H1 헤드폰 칩으로 구동되는 AirPods.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당신의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됩니다. 활성화된 기기 간에 전환하는 속도가 최대 2배 빨라졌고, 통화 연결 시간도 최대 1.5배 빨라졌습니다.

 

또한, H1 칩은 음성으로 Siri를 호출할 수 있게 해 주며, 게임 레이턴시를 최대 30%까지 줄여 줍니다. 덕분에 게임 플레이부터 음악 감상, 팟캐스트 청취까지 언제나 고품질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H1 칩은 개선된 성능과 함께 증가한 전력 효율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 세부 스펙이 공개되지 않았는데 아마 증가한 사용 시간의 배경 중 하나는 이러한 전력 효율 증가일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올려두면 충전 시작

 

새로운 무선 충전 케이스가 AirPods 충전에 간편함을 더해줍니다. Qi 호환 충전 매트 위에 AirPods용 무선 충전 케이스를 올려만 두세요. 그럼 끝. 케이스 전면의 LED 표시등이 충전 여부를 알려주죠. 충전 매트가 근처에 없을 때는 Lightning 포트를 이용해 유선 충전도 가능하답니다.

 

24시간 지속되는 배터리의 강력함

 

AirPods은 한 번 충전으로 업계 최고 수준인 5시간의 재생 시간, 그리고 최대 3시간의 통화 시간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처음 완전 충전 이후에도 여러 차례 더 충전할 수 있는 충전 케이스 덕분에 24시간 이상 당신의 귀를 즐겁게 해주죠.

 

급하게 충전이 필요할 땐 AirPods을 케이스 안에 15분만 넣어두면, 음악은 최대 3시간, 통화는 2시간도 거뜬하죠. 배터리 잔량이 궁금하면 AirPods을 iPhone 가까이 들고 Siri에게 "AirPods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지?"라고 물어보면 됩니다.


- 충전 케이스 사용 시 배터리 사용 시간: 최소 24시

- 1회 충전 시 음악 감상 시간: 최대 5시간

- 단 15분 충전으로 최대 3시간 음악 감상. 

 

 

국내 가격은 2세대 에어팟(무선 충전 케이스) 구성은 24만 9천 원(미국 $199, 세금 별도), 2세대 에어팟(충전 케이스) 구성은 19만 9천 원(미국 $159, 세금 별도) 그리고 무선 충전 케이스는 9만 9천 원(미국 $79, 세금 별도)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작성일 기준 국내 출시일은 아직까지 미정이며 추후 확정 시 공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국매 판매가 시작됐으며 무선 충전 케이스 구성은 5월 13일, 일반 충전 케이스 구성은 4월 25일부터 배송이 시작될 것이라고 합니다.

 

※ 2세대 에어팟 제품 페이지: 바로가기

※ 2세대 에어팟 구매 페이지: 바로가기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