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Z 시리즈(Z6, Z7) 펌웨어 업데이트 계획 발표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7과 Z6의 펌웨어 업데이트 계획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변화하는 사용자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함으로, RAW 영상 출력, Eye AF, XQD와 CFexpress 메모리카드의 호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고 AF 및 AE 성능이 더욱 향상된다고 합니다.

 

특히, RAW 데이터로 영상 출력이 가능해져 풍부한 12비트 색상을 사용한 유연한 컬러 그레이딩을 구현할 수 있게 되며, AE(자동 노출) 추적의 경우 기존 AF 추적 외 연속 고속(확장) 모드에서도 가능해집니다.

 

이와 함께 인물사진 촬영에 편리한 Eye AF는, 정지해 있는 사람을 촬영할 때 유용한 AF-S(단일 AF)뿐만 아니라 자세를 자주 바꾸는 경우에 효과적인 AF-C(연속 AF) 초점 모드를 지원하며, 다수의 눈도 감지할 수 있어 여러 사람을 촬영할 때에도 활용도가 높은 기능이라고 합니다.

 

Eye-AF 지원과 AF 및 AE 성능 향상은 오는 5월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RAW 영상 출력과 CFexpress 메모리카드 호환 가능 시기는 아직 미정입니다.

 

 

■ 니콘 Z 시리즈 펌웨어 업데이트 정리

 

1. 스틸 이미지(사진)의 눈동자 AF 지원 (5월 예정)

 

인물 촬영에 편리한 눈동자 AF를 지원합니다. 멈춰 있는 인물 촬영에 사용되는 AF-S 뿐만 아니라 AF-C시에도 작동하므로 포즈를 바꾸는 인물을 촬영할 때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여러 눈을 감지하고 초점을 맞추고 싶은 눈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있는 경우에 촬영 의도에 따라 어떤 눈동자에 초점을 맞출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AF · AE 성능 향상 (5월 예정)

 

고속 연속 촬영(확장) 시 AF뿐만 아니라 AE도 적용됩니다. 저조도(낮은 밝기)에서의 AF 성능이 향상되고, 사진과 동영상 모두 어두운 장면에서 보다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3. RAW 동영상 출력 지원 (미정)

 

카메라에서 4K UHD 풀 HD의 RAW 데이터 스트림 출력을 지원합니다.  출력된 RAW 데이터 스트림은 외부 기기에서 지원하는 RAW 포맷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12-bit의 풍부한 계조를 살려 유연한 컬러 그레이딩을 제공합니다. 공개 시기는 추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4. CFexpress 메모리 카드 지원 (미정)

 

새로운 규격의 메모리 카드 CFexpress를 지원합니다. 내구성에서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12,000회 탈착 시험을 진행하며 보다 높은 속도로 효율적인 워크 플로우를 제공합니다. 물론 여러분의 XQD 메모리 카드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Z7, Z6에 이어 니콘 D5(XQD 모델), 니콘 D850, 니콘 D500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공개 시기는 추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