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투아가 말하는 서멀 페이스트 도포 방법 (서멀 그리스, 서멀 컴파운드)

녹투아가 오늘 올린 영상에서는 CPU 크기에 따른 서멀 페이스트 도포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서멀 페이스트(Thermal Paste)는 국내에서 서멀 그리스, 서멀 컴파운드, 써멀 그리스, 써멀 구리스 등 다양하게 불리고 있는데 외래어 표기에 따르자면 후자보다는 전자의 표현이 맞다고 할 수 있겠죠.

 

 

아무튼, 녹투아가 소개하는 CPU에 따른 서멀 페이스트의 도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형 CPU (예: 인텔 LGA1150, LGA1151, LGA1155, LGA1156)

 

CPU 중앙에 약 3-4 mm 크기로 점도포.

 

 

2. 중형 CPU (예: AMD AM4, 인텔 LGA2011 & LGA2066)

 

CPU 중앙에 약 3-4 mm 크기로 점도포 후 각 모서리 쪽에 약 2 mm 크기로 추가 도포.

 

 

3. 대형 CPU (예: AMD TR4, 인텔 LGA3647)

 

CPU 중앙에 약 3-4 mm 크기로 4군데 점도포 후 각 모서리 쪽에 약 2 mm 크기로 9군데 추가 도포.

 

녹투아는 이 도포 방법 설명으로 사용자들이 서멀 페이스트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는 것은 온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2개 입니다.

    • 탐스하드웨어에 따르면 점도가 높고 뻑뻑한 써멀구리스들은 열을 가하면서 도포하거나 펴바르라고 권장하더라구요.
      물론 일반적 점도써멀은 올려주신게 제일 편하고 좋아보이네요.

    • 위 내용은 제 개인적인 의견은 아니고 녹투아가 밝힌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