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투아가 오늘 올린 영상에서는 CPU 크기에 따른 서멀 페이스트 도포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서멀 페이스트(Thermal Paste)는 국내에서 서멀 그리스, 서멀 컴파운드, 써멀 그리스, 써멀 구리스 등 다양하게 불리고 있는데 외래어 표기에 따르자면 후자보다는 전자의 표현이 맞다고 할 수 있겠죠.

 

 

아무튼, 녹투아가 소개하는 CPU에 따른 서멀 페이스트의 도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형 CPU (예: 인텔 LGA1150, LGA1151, LGA1155, LGA1156)

 

CPU 중앙에 약 3-4 mm 크기로 점도포.

 

 

2. 중형 CPU (예: AMD AM4, 인텔 LGA2011 & LGA2066)

 

CPU 중앙에 약 3-4 mm 크기로 점도포 후 각 모서리 쪽에 약 2 mm 크기로 추가 도포.

 

 

3. 대형 CPU (예: AMD TR4, 인텔 LGA3647)

 

CPU 중앙에 약 3-4 mm 크기로 4군데 점도포 후 각 모서리 쪽에 약 2 mm 크기로 9군데 추가 도포.

 

녹투아는 이 도포 방법 설명으로 사용자들이 서멀 페이스트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는 것은 온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2개 입니다.

    • 탐스하드웨어에 따르면 점도가 높고 뻑뻑한 써멀구리스들은 열을 가하면서 도포하거나 펴바르라고 권장하더라구요.
      물론 일반적 점도써멀은 올려주신게 제일 편하고 좋아보이네요.

    • 위 내용은 제 개인적인 의견은 아니고 녹투아가 밝힌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