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나가는 방법)

2010년 등장한 카카오톡은 이제 생활 필수앱이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의 2016년 기준 국내 모바일 메신저 점유율은 무려 95%. 엄청나다고 할 수 있죠. 한낱 벤처기업이었던 카카오가 내놓은 카카오톡은 회사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며 스마트폰의 필수앱이 되었고 대형 포탈이던 다음을 인수하기도 했으며 이제는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대기업 혹은 그 이상의 수준이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은 이제 출시 10년이 되어가는 오래된 앱이니만큼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고, 뿐만 아니라 이런 기능 변화 외에 보안이나 서버 불안정 등 문제점도 종종 표출되었으며 이에 대한 논란도 꾸준히 이어져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카카오톡에 큰 불만 없이 적응하며 지내왔죠. 하지만 2019년 1월 3일 진행된 업데이트 후에는 저 역시 불만을 표출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변경사항


[v8.2.1]

 

더 좋은 앱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버그 수정 및 앱 안정성이 향상된 최신 버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개된 1월 3일 업데이트의 변경사항은 위와 같습니다. 카카오는 버그 수정 및 안정성이 향상된 더 좋은 앱을 만든다는 명분 아래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어떤 것이 변경되는지조차 사용자들에게 정확히 알리지 않고 있습니다.

 

Delete key by Ervins Strauhmanis.

 

문제는 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나와의 채팅에서 나가기 기능이 사라지고 사진 넘기는 방향이 반대로 변경되는 등 사용자에 따라 편의성에 큰 지장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나와의 채팅을 종종 메모용으로 사용하고 나가기 버튼을 눌러 삭제하며 사용해왔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는 나와의 채팅에서 나가기 버튼이 사라져 나와의 채팅방에서 나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나와의 채팅에서 나가는 방법이 아직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간단하지만 PC에서만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1. PC 버전 카카오톡(다운로드) 설치

2. 나와의 채팅방을 선택

3. 단축키인 키보드의 딜리트(DELETE) 키를 누르고 경고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을 선택

 

위와 같이 PC 버전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나와의 채팅방을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이후 키보드의 딜리트 키를 누르고 채팅방에서 나가겠냐는 경고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우측처럼 나와의 채팅방이 사라져 깔끔해진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등록된 구글 플레이를 보면 많은 사용자들이 이런 불만을 말하고 많은 공감을 받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카오에서는 중요하다고 느끼지 않는지 10일 이상이 지난 지금도 불편한 기능의 복구가 이뤄지지 않고 있죠. 개발진이 어떤 의도로 기능을 없애고 바꿨는지는 모르겠지만, 추후 업데이트 시에는 조금 더 신중했으면 합니다.

관련 게시물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9개 입니다.

    • 지우는게 된다는게 더 황당하네요ㅋㅋ 되는 걸 왜 굳이 숨겨놨을까요ㅎㅎ

    • 얼른 복원됐으면 좋겠는데 카카오 측의 공지도 없고 답답하네요. 저는 삭제 이후 별도 메모장을 사용하고 나와의 채팅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 예전에 피시버전에서 델리트키 눌러서 나갔던적 있어서 이번에도 해보려고 했는데 막혔군요 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왜 막는거임 ㅠㅠ

    • 네, 이해할 수 없지만 그렇게 변경되었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