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M3, A7R3, A9의 소프트웨어(펌웨어)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자동 초점, 화질 등 카메라의 기본 성능을 더욱 발전시키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소니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 A9의 대폭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버전 5.0 및 6.0)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AF에서는 AI에 의한 물체 인식을 포함한 최신의 알고리즘을 채용하여 공간 정보와 피사체의 눈동자의 위치 정보를 동시에 고속으로 감지하여 움직이는 피사체를 정밀하게 인식하고 추적합니다. 또한 실시간 추적, Eye AF의 속도와 정밀도를 높이고 동물에도 대응하는 등 기능을 새롭게 탑재하여 전문가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합니다.

 

A7R3, A7M3에서도 동물 대응을 포함한 실시간 눈동자 AF 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본 업그레이드는 카메라의 자동 초점(AF)과 화질의 개선 뿐만 아니라 조작성의 향상과 촬영을 지원하는 기능들을 추가함으로써 보다 원활한 창작 활동을 지원할 것입니다.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공개 일정

 

1. A9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Ver.5.0 - 3월 예정 
2. A9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Ver.6.0 - 여름 예정

3. A7R3, A7M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Ver.3.0 - 4월 예정

4. 모바일 앱 Imaging Edge Mobile Ver.7.0 - 3월 예정

5. 모바일 앱 Transfer & Tagging add-on Ver.1.0 및 PC Remote, Viewer, Edit Ver.1.4 - 1월 말 예정

 

 

※ A9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의 주요 특징

 

 

1. AF 성능 개선 - 신개발 실시간 추적 기능을 탑재, 피사체를 순간적으로 파악

 

AI에 의한 물체 인식을 포함한 최신의 알고리즘을 채용하여 피사체와의 거리, 모양, 밝기 등의 공간 정보를 빠르게 감지하고 복잡한 움직임과 속도에 완급있는 움직임을 정밀하게 인식하고 추적합니다. 특히 피사체가 인물이나 동물의 경우는 AI에 따라 눈동자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동시에 인식합니다. 사진과 동영상 모두를 지원하며 사용자 지정 키에 '누르는 동안 추적'을 설정하여 두면 추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AI에 의한 눈 검출을 한층 더 강화한 실시간 눈동자 AF의 진화

 

AI에 의한 물체 인식에 즉시 눈동자 정보를 검출하는 실시간 눈동자 AF 기능이 한층 더 진화했습니다. AF-C (연속 AF 모드) 때도 셔터 버튼을 반 누름하기만 하면 즉시 피사체의 눈동자를 감지하고 계속 정밀하게 추적합니다.

 

초점 눈동자를 자동, 오른쪽 눈, 왼쪽 눈에서 임의로 선택하고 사용자 지정 버튼을 누를 때마다 전환 설정도 가능합니다. 또한 실시간 눈동자 AF는 일부 동물에도 대응 예정(Ver.6.0)입니다.

 

3. 상면 위상차 AF의 정밀도 향상과 활용 영역 확대

 

진화한 알고리즘을 채용하여 상면 위상차 검출 AF 센서의 활용 영역을 넓혔습니다. AF-C 연사에서 자동 초점이 가능한 조리개를 F11에서 F16으로 확대, 실내 스포츠 등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성능을 향상했으며, 슬로우 셔터 시의 조리개 값을 크게 설정한 촬영에서도 신속하게 자동으로 초점을 맞춥니다.

 

4. 속도와 안정성이 향상된 동영상 촬영 시 AF

 

동영상 촬영 시에는 위상차 검출 AF와 콘트라스트 검출 AF를 병용한 패스트 하이브리드 AF 중 위상차 검출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AF의 정확성과 속도가 향상됩니다. 피사체의 앞으로 무언가가 넘어가는 경우나 조리개 값을 크게 설정한 촬영 시에도 부드럽고 흔들림이 적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5. 터치에 의한 초점 조작의 진화

 

모니터 화면의 피사체에 터치하는 것만으로 직관적으로 초점을 맞추는 터치 포커스 이외에 새로운 LCD 모니터 위를 손가락으로 모방하여 부드럽게 초점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터치 패드 기능도 지원합니다.  또한, 터치 추적 기능을 설정하여 두면 터치에 의한 피사체의 선택과 추적이 가능합니다.

 

6. 계조 표현의 향상과 화이트 밸런스의 안정성 강화를 통한 품질 향상

 

JPEG 알고리즘을 최적화하여 보다 매끄러운 계조 표현을 실현, 하늘의 그라데이션 등 조금씩 변화하는 콘트라스트와 채도를 더 자연스럽게 재현합니다. 또한, 연속 촬영 모드에서 짧은 거리의 연사를 반복하는 경우 오토 화이트 밸런스의 정확성과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색재현성이 향상되어 촬영 후 컬러 매칭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7. 확실한 기록과 신속한 관리를 지원하는 강화된 기능

 

- 메모리 카드의 용량 오버 시 다른 메모리 카드에 기록 위치를 자동으로 전환 릴레이 기록 
- 듀얼 슬롯 기록 메뉴의 사진 배분 기록 설정의 선택 방법을 상세화 
- 촬영한 사진의 평점 기능과 재생 목록 기능을 업그레이드

- 연사 그룹 표시를 추가 
- 사용자 정의 키 설정에 대응하고 재생 화면에서 실수로 삭제를 방지할 수 있도록 보호 기능을 강화
- 인터벌 촬영 기능을 지원(Ver.6.0)하고 타임 랩스 사진을 카메라만으로 촬영 가능

 

8. 스포츠와 프레스 촬영 현장에서 전송 및 납품 전문 워크 플로우를 지원하는 기능들을 강화

 

- FTP 백그라운드 전송을 통해 모바일 기기로 이미지 전송
- 사진 전송 후 모바일 기기에서 IPTC 메타 데이터를 부여 가능

 

 

※ A7R3/A7M3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의 주요 특징

 

 

1. 실시간 눈동자 AF의 진화

 

AI를 활용, 실시간 눈동자 AF 기능이 한층 더 진화합니다. AF-C 때도 셔터 버튼을 반 누름하기 만하면 실시간으로 피사체의 눈동자를 감지하고 계속 정밀하게 추종합니다.  또한 일부 동물에도 대응 예정입니다.

 

2. 촬영 지원 기능 강화

 

인터벌 촬영 기능을 지원하고 타임 랩스 사진을 카메라만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의 자세한 시기는 결정되는 대로 소니 제품 정보 사이트에서 안내 예정입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