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LP-E12 호환 배터리 구매 후기 (M50/BATMAX)

오늘 살펴볼 제품은 Batmax 또는 Battool이라는 브랜드가 판매하고 있는 LP-E12 호환 배터리입니다.

 

국내에도 이 제품을 유통하는 회사가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등 해외에서 배터리 2개와 전용 충전기 세트 구성을 배송료 포함 $20 이하에 팔고 있으니 가격은 굉장히 저렴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LP-E12 호환 배터리의 경우 보통 정품 충전기에서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지 않기 때문에 충전기도 함께 주문해야 합니다.

 

 

도착했을 때의 포장 상태입니다.

 

배터리는 개별 포장, 충전기는 벌크 같은 느낌으로 왔네요.

 

 

캐논의 LP-E12는 파워샷 SX70 HS, EOS M100, EOS M10, EOS M50 등의 제품에 사용되는 7.2 V, 875 mAh 규격의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입니다.

 

정품의 공식 판매가격은 미국이 $60, 국내는 60,000원으로 오히려 국내가 더 저렴해 특별한 할인 판매 등이 아니라면 굳이 직구할 이유는 없겠네요.

 

 

후면에는 사용 전 규격 충전기를 이용해 충전할 것, 태우거나 가열하지 말 것, 50도 이상 고온에 가열하지 말 것 등의 주의 사항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인쇄된 표기는 다르지만 호환 배터리이기에 외형은 정품과 비슷합니다.

 

 

표기 용량은 정품의 2배. 7.2 V, 1800 mAh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접점의 모습.

 

 

LP-E12 정품 배터리와 1:1로 비교해보겠습니다.

 

 

재질이나 음각 화살표, 접점부의 디자인이 살짝 다르긴 한데 전체적인 모습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듀얼 충전기의 경우 정품 충전기와는 완전히 다른 모양입니다.

 

 

충전기의 스펙.

 

 

입력은 5V, ~2A로 최대 10W, 출력은 4.2/4.35V 혹은 8.4V를 지원합니다.

 

 

마이크로 5핀 USB 커넥터로 연결해 전원을 공급 받습니다.

 

 

액정에는 충전량이 퍼센트(%) 단위로 표기됩니다.

 

 

이런식으로 최대 2개를 동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꽂지 않고 전원을 연결하면 잠시동안 자체 점검을 합니다.  (매뉴얼 권장)

 

 

이후 배터리를 꽂으면 푸른 빛이 들어오며 충전을 알려줍니다.

 

 

이후 완충 시에는 푸른 조명이 꺼지고 충전량만 표기됩니다.

 

 

완충된 배터리를 몇 회 사용해보았는데 지금까지 배터리 사용에 있어 어떤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카메라의 배터리 잔량 표기도 정상적으로 이뤄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 시간 면에서는 2개 모두 더 많이 쓴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고 정품과 비슷한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정품도 용량이 적기 때문에 상당히 사용 시간이 짧은 느낌인데, 이 호환 배터리는 표기상 용량은 2배를 넘지만 허위 표기로 보이며 실제 용량은 정품과 비슷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호환 배터리의 전기적인 특성을 확인하면 좋겠지만 그런 리뷰는 찾아볼 수 없는 것이 현실이고, 또한 민감한 전자제품이다보니 저도 가급적 호환 배터리보다는 정품 배터리 사용을 추천하고 싶긴 하네요.

관련 게시물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