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Cerberus Keyboard 간단 프리뷰

ASUS Cerberus Keyboard(서버러스/케르베로스 키보드)는 2016년 출시된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게이밍 키보드로 출시되었긴 합니다만 기계식 스위치가 아닌 멤브레인이 사용되었고, LED 백라이트와 12개의 매크로키, 방수 기능, 단단한 내구성 등을 특징으로 하는 제품이죠.

 

 

패키지는 다른 키보드와 특별한 차이가 없으며 인쇄는 ASUS 고유의 느낌이 나는 디자인입니다.

 

 

후면에는 제품 스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개봉해봅니다.

 

 

설명서 및 보증 관련 팸플릿입니다.

 

영문이긴 하지만 설명서 내용은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키보드의 모습입니다.

 

본체는 무광이 아니라 크게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닌데 마감이나 단단함은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재질은 뭐랄까 아이락스(i-rocks)와 같은 회사의 키보드에서 느낄 수 있는 그런 느낌 비슷합니다.

 

SECC 스틸 플레이트가 들어가서 고급형 기계식 키보드처럼 무게감이 있고요.

 

 

러버돔 방식이라 조용하고 부드럽게 입력이 됩니다. 다시 말해 보급형 키보드의 그런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죠.

 

저는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지만 특별히 멤브레인 방식에 대한 거부감은 없는데, 멤브레인 방식을 좋아하지 않고 또각또각 구분감이 있는 기계식 스위치의 느낌을 원하시는 분께는 맞지 않을 겁니다.

 

 

본체 디자인이 상당히 화려합니다.

 

 

키캡은 무광이고 코팅이 얼마나 갈지는 알 수 없지만 촉감은 괜찮습니다.

 

 

키조합을 통한 윈도우키 잠금 및 조명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상단에는 미디어키가 추가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본체 뒷면(하판)의 모습.

 

 

조명은 레드와 블루의 2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밝기는 꺼짐을 포함해서 4단계입니다.

 

 

지금까지 ASUS Cerberus Keyboard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이 제품은 뭔가 특별한 장점이 있다기 보다는 우리가 많이 볼 수 있는 저가형 멤브레인 키보드에 ASUS의 감성을 씌워 놓은 정도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거기서 조금 고급스러운 맛이 나도록 몇몇 가지를 추가했죠.

 

ASUS Cerberus Keyboard는 가격이 저렴했다면 디자인이나 ASUS 깔맞춤 등의 이유로 추천할 수 있었겠지만, 아마 이 제품의 출시가는 4-5만 원 정도로 꽤 비쌌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제 시장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것은 다 이런 이유 때문이겠죠.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