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Radeon Software Adrenalin 2019 Edition 공개

AMD가 Radeon Software Adrenalin 2019 Edition(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19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AMD Radeon Software 팀은 지난 2015년 Catalyst Omega를 시작으로, 2016년에는 Radeon Software Crimson Edition을, 2017년에는 Crimson ReLive Edition을, 2018년에는 Adrenalin Edition을 내놓았습니다.

 

 

지난 4년에 걸쳐 Radeon Software는 꾸준히 성능을 개선했고 많은 타이틀을 출시와 동시에 지원했으며 10개 이상의 대형 업데이트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2년간 AMD Radeon Software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0%의 사용자가 만족 혹은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8년 12월 14일 (한국 시간), 새로운 Radeon Software Adrenalin 2019 Edition이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Adrenalin 2019 Edition은 Adrenalin Edition 출시 시점과 비교해 최고 15%의 성능 향상과 23개의 기능(특징)을 제공하며, 2018 테스트에서 93%의 안정성 점수를 얻었습니다.

 

 

17.12.1 드라이버와 비교한 18.12.2 드라이버에서의 Radeon RX 570 성능 변화입니다.

 

평균 15%의 성능 향상이 이뤄졌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eSports 타이틀 최적화를 위한 프로젝트 ReSX.

 

Radeon 그래픽 카드에서 이전보다 높은 성능과 부드러운 움직임, 빠른 반응성을 제공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Settings Advisor (설정 도우미).

 

기능의 의미를 알 수 없어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초심자를 위한 기능입니다.

 

 

개선된 와트맨(WattMan).

 

원클릭 자동 오버클러킹, 자동 언더 볼팅, 개선된 팬 컨트롤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꾸준히 개선되고 있는 Radeon Chill.

 

지원하는 타이틀에 한해 게이밍 시 보다 효율적인 동작으로 소비 전력을 낮추고 온도를 낮춰 줍니다. 정확히 같지는 않지만 충분한 성능이 나오는 상태에서 GPU가 과잉 동작하는 것을 막아주는 형태로 CPU로 치면 일종의 EIST 비슷한 기능이죠.

 

언제나 최고의 성능을 원한다면 끄는 것이 좋지만 60 Hz 수준에 만족하는 등 크게 성능에 민감한 것이 아니라면 Chill을 사용하면 발열 제어와 소비 전력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자동 톤 매핑을 통해 개선된 프리싱크(FreeSync) 2 HDR.

 

 

이젠 와트맨 설정을 Radeon 오버레이를 통해서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개선된 AMD Link 기능도 지원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큰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만...)

 

 

그리고 ReLive 기능도 더욱 개선됐습니다.

 

AMD Radeon Software Adrenalin 2019 Edition 18.12.2는 다음 바로가기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https://www.amd.com/en/support/kb/release-notes/rn-rad-win-18-12-2

관련 게시물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