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음감 특화 모델 Sound BlasterX AE-9 출시 예정

싱가포르의 멀티미디어 기기 제조사인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Creative Technology)가 음악 감상에 최적화된 고음질 사운드 카드 사운드 블라스터X(사운드 블래스터X, Sound BlasterX) AE-9을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운드 블라스터X AE-9은 최고의 음질을 원하는 오디오필(매니아층)을 위해 디자인된 제품으로 소프트웨어를 통해 원하는 취향에 가깝게 음색을 조절할 수 있으며 교체 가능한 오퍼레이셔널 앰플리파이어(Op-amp), 브레이크아웃 박스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운드 블라스터X AE-9은 지난해 출시된 게이밍에 특화 제품 사운드 블라스터X AE-5와 컨셉은 다르지만 동일한 사운드 코어 3D(Sound Core 3D) 칩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AE-5에서 사용된 ESS ES9016보다 상위 제품이자 프로급 DAC인 ESS Sabre 32 DAC을 사용하여 SNR을 129 dB까지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또한 스피커와 헤드폰용 OP-앰프가 분리되어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OP-앰프 튜닝이 가능합니다. 사진으로 보아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OP-앰프는 NE5534AP와 JRC 2114D인 것 같습니다.

 

 

특이하게 6-핀 보조 전원 커넥터를 필요로 하는데 이는 보다 깨끗한 전원을 직접 입력 받고 브레이크아웃 박스를 원활하게 구동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브레이크아웃 박스.

 

헤드폰 커넥터, 마이크를 위한 TRS와 XLR 커넥터 뿐만 아니라 하이엔드 마이크를 사용하는 뮤지션 등을 위해 48V 팬텀 파워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SBX 버튼은 3D 가상화 기술을 소프트웨어 없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 버튼입니다. 브레이크아웃 박스의 후면에는 RCA 타입 커넥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정보가 올라온 PCWorld에 따르면 크리에이티브의 사운드 블라스터X AE-9의 가격은 꽤나 고가라고 볼 수 있는 $299.99가 될 것이라고 하며 출시일은 올해 말 크리스마스 정도로 계획된 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출처(PCWorld)의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ource: PCWorld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