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GeForce RTX 2080 Ti 전원부 발화 문제

NVIDIA가 GeForce RTX 2080 Ti Founders Edition의 문제 일부를 인지하고 있다는 답변이 있은 후에도 2080 Ti 관련 이슈는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위 문제를 둘러싸고 Micron의 메모리가 문제인 것이 아닐까 하는 추측 등 여러 의견이 분분했는데요, 최근에는 ASUS와 EVGA의 GeForce RTX 2080 Ti의 전원부가 발화했다는 글이 올라와 또 다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HardOCP 포럼의 shansoft라는 유저는 자신이 구매한 EVGA GeForce RTX 2080 Ti XC가 웹 서핑 중 불타올랐다고 말했습니다.

 

shansoft는 불타오르는 순간에도 단지 웹 서핑을 했을 뿐이며 모든 것은 순정 상태이고 그래픽 카드를 분해한 적도 없으며, PC가 스스로 꺼져 뭔가 잘못됐다는 생각에 사이드 패널을 통해 PC를 확인했을 때 그래픽 카드의 구석에서 불이 나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EVGA는 이 문제가 특수한 경우로 shansoft와 이미 연락이 이뤄진 상태이며 문제가 있었던 제품을 받아 분석할 것이며 교체품도 발송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ASUS의 GeForce RTX 2080 Ti도 EVGA 제품과 같은 부분이 불타올랐다고 합니다.

 

이번 발화 문제에 대해 전원부 설계에 결함이 있는 것이 아니냐 쿨링 대책이 마련되어야 하지 않냐 등 여러 의견이 있지만 명확한 분석이나 NVIDIA 혹은 제품 제조사의 공식적인 발표, 답변 등은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관련 글

- NVIDIA GeForce RTX 2080 Ti, 비정상적인 불량률?: 바로가기

- NVIDIA GeForce RTX 2080 Ti FE 관련 문제를 인지한 NVIDIA: 바로가기

- 전원부 발화 문제: 바로가기, 바로가기

관련 게시물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