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국내에서도 퍼포먼스 튜닝 프로텍션 플랜 판매?

2018년 10월 17일 열린 '인텔 테크놀로지 오픈 하우스 & 인텔 데스크톱 프로세서 신제품 출시 간담회'에서 인텔은 국내에서도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프로그램, 즉 인텔 글로벌 웹 사이트에서 판매 중인 퍼포먼스 튜닝 프로텍션 플랜(인텔 성능 튜닝 보호 플랜)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인텔은 간담회 중 '솔더 서멀 인터페이스 머티리얼(STIM)의 적용 후 오버클러킹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오버클러킹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대응책이 있냐'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답변했습니다.

 

[질문] STIM을 적용하면 오버클러킹을 보다 적극적으로 하게 될 텐데, 오버클러킹 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대응책이 있는지?

 

[답변] 공식적으로 오버클러킹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이런 시도를 통해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 관련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있고,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해당 기사 바로가기)

 

 

인텔 퍼포먼스 튜닝 프로텍션 플랜은 보증 범위(스펙) 밖에서 사용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커버해주는 추가적인 플랜으로 과거 많은 오버클러커들의 요청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인텔 정품(박스) 프로세서를 구매한 소비자가 오버클러킹을 하다가 제품이 손상되는 등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제품 보증 대상에서 제외되는데, 인텔은 이를 이해하고 구매 후 1년 이내에 추가 비용을 지불하여 플랜에 가입할 경우 기본적인 보증 범위를 벗어나는 동작으로 인한 손상에 대해서 1회에 걸쳐 제품 교환을 해줍니다. 퍼포먼스 튜닝 플랜은 1개의 프로세서에 1회만 적용되며 이후로는 퍼포먼스 튜닝 프로텍션 플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현재 인텔 퍼포먼스 플랜이 적용 가능한 제품 및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텔 퍼포먼스 튜닝 프로텍션 플랜은 글로벌 웹 사이트에서만 판매되고 있는데, 금일 인텔이 말한 것이 한국을 의미하는 것이라면 추후 국내에서도 퍼포먼스 튜닝 프로텍션 플랜을 직접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인텔 퍼포먼스 튜닝 프로텍션 플랜: 바로가기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