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 소음 간단 해결 방법

                 

지금 집에서 사용하는 의자가 에넥스의 제품인데 구매한 지 약 1년 정도가 지난 것 같습니다.

 

처음엔 분명 조용해서 만족스러웠는데 사용하다보니 여느 의자처럼 끼익끼익하는 소음이 발생했고 점점 소리가 거슬리기 시작했습니다. 낮에는 그래도 괜찮은데 밤이 되니 주변이 조용해서 더 시끄러운 느낌!

 

에넥스 ENNEE 더유닛 메쉬 시스템 의자 (UN-T110H)

에넥스 ENNEE 더유닛 메쉬 시스템 의자 (UN-T110H).

 

작년에 제가 구매한 제품과 동일한데 은색 도색이 없어지고 모델명이 바뀌었습니다. 아무튼, 현재 사용 중인 의자인데 앉을 떄는 소음이 거의 없는데 틸트, 즉 뒤로 기울일 때 끼익하는 소리가 꽤 크게 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소음이 날 수 있는 고정 부위에 윤활유를 도포해야 합니다.

 

다만, 윤활유만 도포하는 것으로는 바로 효과가 나타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WD-40을 먼저 도포해 녹과 이물질을 제거하고 이후에 윤활유를 다시 도포해서 윤활 성분을 유지하도록 하면 좋습니다.

 

또한 윤활유는 급하다고 식물성 기름 같은 것을 사용하지 마시고 인터넷 쇼핑 등을 통해 소량 구매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앉을 떄 소리가 나는 경우엔 밑판 바로 밑의 고정 나사 쪽에, 기울일 떄 소리가 나는 경우 뒷판과 연결된 부위의 나사 쪽에 WD-40을 뿌려주고 다시 윤활유를 뿌려주면 됩니다.

 

 

윤활유만으로 해결이 되는 경우도 많은데 이번에는 윤활유를 발라도 소음이 나기에 WD-40의 힘을 빌렸더니 바로 조용해지네요.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WD-40은 위험물질이니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의자를 뒤집어 작업하시는 것이 좋고, 작업 후에는 WD-40이나 윤활유가 너무 많아 바닥으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떨어지지 않도록 잘 닦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렵지 않은 간단한 작업이니 의자에서 소음이 발생하는 분들은 바로 시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