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하계 주택용 전기요금 할인 및 출산가구 복지할인 확대 안내

한국전력공사(KEPCO)가 최근 지속되고 있는 재난 수준의 폭염 상황에서 국민들의 불편을 해소해 드리고자 하계 주택용 전기요금 할인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17.1) 누진제 완화시 복지할인 금액을 대폭 상향한 것으로알고 있는데 이번에 다시 확대 시행한 이유는?

 

7월 12일 이후 특별재난에 준하는 이례적 폭염이 장기화되고 있어, 정부 및 국회를 중심으로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여름철전기요금 특별할인 등 지원요청이 지속되고 있음. 이에 한전은 재무여건 악화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의 역할에 따라 전기요금 복지할인 확대를 여름철 7~8월 한시적으로 시행하고자 함.

 

자세한 내용은 하단 첨부 자료 및 공식 웹사이트(바로가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8년 하계 주택용 전기요금 할인 특례

 

적용 대상: 주택용 요금을 적용 받는 순수 주거용 가구

요금 적용: 각 사용량 단계별로 각 100 kWh씩 현행 단가보다 한 단계 낮은 요금 단가 적용

 

2016년에 시행한 주택용 하계 할인제도와의 차이점은?

 

2016년: 각 사용량 구간별로 추가 50 kWh씩 현행 단가보다 한 단계 낮은 요금단가 적용

2018년: 각 사용량 구간별로 추가 100 kWh씩 현행 단가보다 한 단계 낮은 요금단가 적용

 

 

2. 사회적 배려 계층 복지 할인 확대

 

요금 적용: 여름철 전기요금 할인 한도 등 상향 조정

적용 기간: 검침일별로 2018년 7-8월분 또는 8-9월분 요금

 

 

3. 출산가구 복지할인 확대

 

요금 적용: 출산가구 지원 기간을 1년에서 3년까지로 확대

적용 기간: 2018년 8월 9일 신청분부터 적용 (7월분부터 소금 적용)

 

 

주택용 할인제도 상세 내용 확인 방법

 

1. 가까운 한전 사업소는 물론, 한전사이버지점 홈페이지(공지사항, FAQ 등),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검침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세부내용을 확인 가능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바로가기)

 

2. 향후 전기요금 청구서, 고객 안내문 발송(아파트고객, 요금민감고객 대상) 등을 통해서도 상세한 할인제도 내용을 알려드릴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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