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론 17-35mm F2.8-4 Di OSD: 스펙/특징/출시일/가격

일본의 광학 기기 제조 전문 업체인 탐론(Tamron)이 17-35mm F2.8-4 Di OSD (모델 A037)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보도자료]

 

종합 광학 기기 제조 업체 주식 회사 탐론은 35mm 풀 프레임 디지털 SLR 카메라 대응 초광각 줌 렌즈 17-35mm F/2.8-4 Di OSD (Model A037)를 출시합니다.

 

Model A037은 고화질 초광각 줌 렌즈를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컨셉으로 SP 15-30mm F/2.8 Di VC USD (Model A012)과는 다르게 탄생한 길이 90 mm 질량 460 g의 동급 최소·최경량 초광각 줌 렌즈입니다.

 

초점 거리는 본격적인 풍경 촬영에서 사용되는 17mm부터 스냅 촬영에서 사용하기 쉬운 준 광각인 35mm까지 커버하며, 조리개 값은 광각에서 대구경 F/2.8을 실현하고 망원에서도 F/4의 밝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쾌적한 촬영을 지원하는 간이 방적 및 방오 코트 등을 적용하여 초광각 줌 렌즈를 부담없이 휴대하고 싶은 사용자부터 본격적인 광각 표현을 즐기고 싶은 사용자까지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탐론 17-35mm F2.8-4 Di OSD: 제품 스펙

 

모델명

 A037

 

초점 거리
 17-35mm

 

조리개 값
 F/2.8-4

 

렌즈 구성

 10군 15매

 

최단 촬영 거리
 0.28m (줌 전역)

 

최대 촬영 배율

 1:4.9 (f = 35mm)

 

필터 지름
 Φ77mm

 

최대 지름

 Φ83.6mm

 

길이
 92.5mm (캐논용)

 90.0mm (니콘용)

 

무게
 460g (캐논용)

 460g (니콘용)

 

조리개 날개

 7매 (원형 조리개)

 

최소 조리개

 F/16-22

 

표준 부속품

 화형 후드, 렌즈 캡

 

대응 마운트

 캐논 및 니콘

 

   탐론 17-35mm F2.8-4 Di OSD: 외부 디자인

 

 

   탐론 17-35mm F2.8-4 Di OSD: 내부 구성 및 MTF 차트

 

 

   탐론 17-35mm F2.8-4 Di OSD: 주요 특징 

 

1. 풍경을 구석구석까지 선명하게 촬영하는 우수한 묘사 성능

 

10군 15매의 렌즈 구성. 특수 LD(Low Dispersion: 이상 저분산) 렌즈를 아낌 없이(4매) 사용하여 초광각 줌에서 눈에 띄기 쉬운 배율 색수차를 철저하게 억제합니다. 또한 2매의 GM(유리 몰드 비구면) 렌즈를 적절히 배치하여 왜곡 수차를 비롯한 모든 수차를 양호하게 보정하고 있습니다. 클래스 최소·최경량과 고화질을 실현하면서 주변부의 점상 재현성도 고려하여 설계하여 높은 선명도와 콘트라스트 성능을 실현했습니다. 또한, 최단 촬영 거리는 줌 전역에서 0.28m로 조리개를 열어 피사체에 접근하면 초광각 줌에서도 대구경 특유의 배경 흐림 촬영이 가능합니다.

 

2. 뛰어난 코팅 기술과 고스트 해석 시뮬레이션 기술로 실현한 높은 역광 촬영 성능

 

광각 렌즈는 강한 광원이 화면에 들어갈 수 있어 역광 내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Model A037은 철저한 고스트 해석 시뮬레이션을 반복 실시하여 광학 설계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반사 방지 효과가 높은 BBAR(Broad-Band Anti-Reflection) 코팅을 채용하여 줌 전역에서 고스트와 플레어의 발생을 크게 억제하고 있습니다.

 

3. OSD (Optimized Silent Drive)를 적용하여 쾌적한 AF와 조용한 구동음을 동시에 실현

 

AF 구동 장치로 소음 억제가 뛰어난 OSD를 채용했습니다. 자동 초점 장치의 감속 기어를 포함, 구조를 쇄신하고 최적화함으로써 기존의 당사 DC 모터 탑재 기종과 비교하여 구동음을 대폭 저감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AF의 정확성과 속도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조용한 것이 요구되는 장면에서도 구동음을 신경 쓰지 않고 AF를 작동 시킬 수 있어 스트레스 없이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사체의 촬영에서도 정확하게 포커싱하는 뛰어난 AF 정밀도와 추적 성능도 함께 실현하고 있습니다.

 

4. 보케를 아름답게 표현하는 원형 조리개 사용

 

7매의 원형 조리개를 채용 조리개 날개의 모양이 나오는 것을 억제하여 최대한 원형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최대 개방에서 2스탑 조일 때까지 거의 완벽에 가까운 원형을 유지합니다.

 

5. 간이 방적 구조

 

렌즈 경통의 가동부 접합 곳곳에 방적용 실링재를 적용하여 렌즈 내부에 물방울이 침입하는 것을 방지하는 간이 방적 구조가 적용되었습니다. 우천 시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촬영을 지원합니다.

 

6. 방오 코팅 적용

 

대물 렌즈 가장 앞면에는 발수, 발유성이 뛰어난 불소 화합물에 의한 방오 코팅을 적용했습니다. 먼지, 물방울, 손의 유분 등이 잘 남지 않고 쉽게 닦아 낼 수 있어 유지 보수성이 우수합니다.


7. 별매 액세서리 TAMRON TAP-in Console(탭 인 콘솔) 지원

 

렌즈 펌웨어 업데이트와 AF 시 초점 맞추는 위치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액세서리 TAMRON TAP-in Console (Model TAP-01)을 지원합니다.

 

   탐론 17-35mm F2.8-4 Di OSD: 샘플 이미지

 

 

   탐론 17-35mm F2.8-4 Di OSD: 출시일 및 가격

 

 

탐론 17-35mm F2.8-4 Di OSD는 캐논과 니콘 마운트로 출시되며 우선 니콘용이 2018년 9월 4일 발매되고 이후 캐논용 제품이 추가 발매될 예정입니다. 국내 유통사인 썬포토에서도 출시 시기에 대해서는 이 정도로 언급하고 있으나 사정에 따라 발매일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일본 현지에서의 권장 판매 가격은 85,000엔(단순 확산 시 약 85만 원, 세금 제외)으로 책정되었으나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시장 상황에 따라 점차 인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썬포토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관련 게시물]

 

안녕하세요. 김차장입니다.


2018년 8월 6일 오후 4시, 일본 탐론으로부터 엠바고 해제된 신제품 발표 정보입니다!


지난 6월, 독일 출장에서 실물을 만져본적이 있던 제품인데요, 아주 컴팩트하고 가벼워서 부담없이 광각 촬영을 즐길 수 있는 장점으로 많은 분들의 사진을 시원시원하게 만들어줄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발매 및 출고 일정은 2018년 9월 4일 이후로 예상되며, 사전 예약 판매 등이 결정될 경우 본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썬포토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국내 출시 관련 정보: 썬포토

관련 게시물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