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NX1 호환 충전기 및 배터리 간단 구매 후기

                 

제가 현재 주력으로 사용하는 카메라는 삼성전자의 NX1입니다.

 

2014년 겨울 출시된 제품이니 벌써 3년이 넘었네요. 물론 지나간 시간이 가장 아쉽지만 더불어 아쉬운 것은 삼성전자의 카메라 사업 철수입니다. 3년이 넘은 지금도 APS-C 바디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데, 작년이나 재작년쯤 완성도 높은 풀프레임 바디와 표준 렌즈 들을 내놨다면 어땠을까...

 

사업도 철수하고 하니 무엇보다 신경 쓰이는 것은 유지 보수 부분입니다. 혹시 고장이 나지는 않을까, 고장나면 수리는 잘 진행될까... 최근 들려오는 소식을 보면 다행히 아직 부품 재고가 있는지 서비스는 문제 없이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모품의 사정은 좀 달랐습니다.

 

하위 모델로 출시되었던 NX500은 보급형 제품이라 그나마 배터리 등 액세서리를 아직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으나 NX1은 재고가 많이 줄어든 상황인 것 같습니다. 정품 외장형 충전기의 가격은 5만 원대, 배터리의 가격은 7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더군요.

 

정품을 구매해야하나 고민하다가 최신 제품도 아닌 것이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되어 이번엔 호환품을 구매해보기로 했습니다. 되도록이면 괜찮아보이는 제품으로.

 

 

먼저 이베이(ebay)에서 구매한 DSTE의 호환 충전기(바로가기)입니다.

 

NX1의 배터리인 BP-1900를 위한 전용 충전기로 USB 입력을 전원으로 하는 제품입니다. 어댑터가 제공되는 제품이나 자동차 충전을 위한 어댑터가 제공되는 제품도 있었는데, 저가형 어댑터보다는 믿을 수 있는 충전기를 케이블에 연결해 사용하면 더 낫지 않을까 판단했습니다.

 

구매 가격은 배송료 포함 약 $8로 환산 시 카드 수수료를 포함해서 약 1만 원 정도입니다.

 

 

모델명은 UDC160이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DSTE USB Camera Battery Charger UDC160

 

제품 설명

 

Our USB charger is very light and portable, it comes with a USB cable, it's convenient to charge anywhere in the world by connects to a USB socket: laptop charging,power bank charging, charging plug charging and so on. The charger indicator light is red when the battery is charging, and the charger indicator light is blue when the battery on a full charger. 100% Compatible with original manufacturer equipments. Good quality ensures your fast and safe charging and stable performance. Please purchase with confidence.

 

제품 사양

 

 Input Voltage: DC 5 V ± 5%
 Output Voltage: DC 8.4 V ± 5%
 Output Current: 500 mA
 Product Color: Black
 Product Size: 8.5 x 4.7 x 1.8 cm
 Product Weight: 50 g
 Charger Cable: USB port
 Cable Length: 38 cm
 Warranty: 24 Months
 For: Samsung NX1 BP1900

 

구성품

 

 USB Port Charger x 1

 Charger Cable for SamSung x 1

 

 

구성품.

 

휴대폰 충전기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5V 1A 이상의 출력을 제공하는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구해 사용하도록 합니다.

 

개인적으론 스마트폰용 정품 충전기를 추천합니다.

 

 

테스트 결과 정상적으로 잘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네요. 정품이 부럽지 않습니다. -ㅅ-b

 

 

다음으로 배터리.

 

호환 제품으로 알리익스프레스 등을 통해 개당 1~2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구성품은 설명서와 배터리.

 

삼성 로고가 빠진 것을 제외하면 뭐 거의 비슷한 외형입니다.

 

 

실제 같은지는 알 수 없지만 7.2 V에 1,860 mAh로 표기 스펙은 동일합니다.

 

호환 제품 중 2,000 mAh 넘는 제품도 있고 하던데 더욱 믿음이 안 가서 이 제품을 선택했네요.

 

 

카메라에 넣어 사용해보니 30% 수준까지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하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서... 추후 카메라를 장시간 사용할 일이 있으면 한번 확인해보고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

 

사용 시간은 오래된 정품 배터리보다 약간 긴 느낌인데 정품 배터리의 초기 상태 보다는 좀 빨리 떨어지는 것 같기도 하고... 오래되어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역시 전원부와 관련된 부품이니 만큼 정품 배터리를 추천하고 싶지만, 정품 배터리의 가격이 부담되는 분들은 호환 제품을 구매해보시는 것도 가성비 면에서는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참고] NX 시리즈 배터리 및 충전기 정리: 바로가기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