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 게임즈, 언리얼 엔진 4 마켓의 제작자 수익 비율을 88%로 상향

                 

에픽 게임즈(Epic Games)가 언리얼 엔진 4(Unreal Engine 4, UE 4) 마켓 플레이스(스토어)의 수익 분배 비율을 변경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기존에는 컨텐츠를 만든 제작자가 받는 수익 비율은 70% (70:30)였는데, 이번 비율 조정을 통해 88% (88:12)로 상향되었습니다. 또한 과거 판매분에 대해서도 소급 적용이 되어 이에 대한 환불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에픽 게임즈의 설립자이자 CEO인 팀 스위니(Tim Sweeney)는 이러한 결정에 대해 "마켓 플레이스의 발전과 함께 특히 포트 나이트의 성공으로 에픽은 엄청난 디지털 거래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커진 경제 규모로 언리얼 엔진 마켓 플레이스에 자산을 환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에픽은 건전한 수익을 얻을 수 있어 기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언리얼 엔진의 생태계는 전례 없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8년 7월 현재, 630만 명을 넘는 사용자가 언리얼 엔진 4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3월 이후 이용자 수는 100만 명 이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8년 상반기에 언리얼 엔진 마켓 플레이스에서 실제로 활동하는 판매자의 수는 30%가 증가했습니다. 현재 1,500명이 넘는 크리에이터가 정선된 5,000점 이상의 제품을 마켓 플레이스상에 출품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 마켓 플레이스가 설립된 이후 거의 800만 회의 다운로드가 이뤄졌습니다. 무료인 'Paragon' 에셋은 현재까지 100만 다운로드를 넘었습니다. 개발 커뮤니티에 있어 총액 3,000억 달러에 상당하는 가치입니다.

 

새로 시행될 88%(개발자):12%(스토어) 수익 분배 방식은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언리얼 엔진 마켓 플레이스의 판매에 적용됩니다.

 

에픽은 장래의 매상에 대해서 새 방침을 실시하는 것만이 아니라, 과거의 모든 마켓 플레이스 판매자에게 환불을 실시합니다. 구체적으로는 2014년 마켓 플레이스 출범 이후 모든 판매에 대해서 크리에이터에게 유리한 88%의 비율을 적용하게 됩니다.

 

에픽은 오늘의 뉴스의 요지를 미리 마켓 플레이스의 일부 판매자에게 알렸습니다. 그때의 솔직한 반응을 전합니다.

 

"이것이야말로 믿을 수 없는 일(Unreal)입니다. 마켓 플레이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멋진 날이 될 겁니다. 이것으로 마켓 플레이스의 모든 아티스트나 모델러, 애니메이터, 프로그래머, 그리고 개발자들은 더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자신의 꿈을 위해 더 투자하게 될 것이며 보다 고품질의 작품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언리얼 엔진이 무료가 되었을 때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와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큰 일이었습니다. 이번 수익 분배율의 변경은 그에 필적하거나 어쩌면 그것을 웃돌지도 모릅니다. 에픽 게임스는 매년 놀라운 일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쾌적하게 창작 활동을 할 여건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이번 새로운 수익 분배율은 놀라운 일입니다. 그리고 과거까지 적용된다니까 관대하다는 표현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엄청난 일입니다. 에픽 게임즈 정도의 대기업이 이런 방식으로 개개인에게 환원하는 것에 정말 머리가 숙여집니다. 감사합니다."

 

에픽은 언리얼 엔진 커뮤니티의 귀중한 멤버인 마켓 플레이스의 크리에이터의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을 올려주시길 바라며 여러분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 언리얼 엔진 마켓 플레이스: 바로가기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