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올해 출시 예정 (+ 스펙)

                 

일본 경제 신문은 캐논과 니콘이 전문가/매니아층을 대상으로하는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올해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캐논과 니콘은 양사가 보유한 DSLR 카메라의 브랜드 이미지와 점유율, 미러리스 카메라의 DSLR 카메라 시장 잠식 등을 고려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진입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였으나 계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을 더는 간과할 수 없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CIPA(사진영상기기연합)는 2017년 세계 디지털 카메라 판매량에서 DSLR이 750만 대, 미러리스가 400만 대로 DSLR 판매량은 10% 감소했지만, 미러리스 판매량은 30%가 증가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또한 소니가 우수한 성능의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지속적으로 내놓으며 전문가 시장에서 점차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는 것도 양사로서는 간과할 수 없는 불편한 사실입니다.

 

 

지금까지 풀 프레임 사이즈의 센서를 전문가용, 고급 사용자용 DSLR 카메라에만 투입하던 캐논과 니콘은 이 전략을 포기하고 미러리스 카메라에도 풀 프레임 센서를 투입하고 올해 실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양사는 당초 풀 프레임 미러리스를 2019년 투입할 계획이었으나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소니의 3세대 A7 시리즈 때문인 것으로 추측됨)에 대처하기 위해 2018년 중 투입으로 계획을 앞당겼다고 합니다.

 

알려진 정보로는 양사의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는 우선 현재 DSLR 카메라에 사용되고 있는 센서를 차용할 예정이며 실제품은 올해 하반기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루머] 캐논 루머스가 공개한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의 스펙 (프로토 타입)

 

- 마운트: 미공개

- 외형: DSLR 느낌의 큰 그립과 다이얼, 상단 액정

- 센서: EOS 5D Mark IV에서 업그레이드된 센서, 듀얼픽셀 AF 지원

- 연사: 최고 10매/초

- 셔터: 전자(무음) 셔터, 1/16,000초 지원

- 초점 조절 기능: EOS 5D Mark IV의 61 포인트 AF 시스템과 매우 유사

- 동영상: 4K 24/30/60p, FHD 120p, C-Log 1/2/3 및 포커스 가이드 지원

- 저장매체: 듀얼 SD 카드 슬롯

- 무게: 다소 무거운 편

 

※ CR1 단계로 신뢰도는 낮음

 

■ 보도 자료: キヤノン・ニコン、ミラ レス プロ機種並み - 日本経済新聞 (바로가기)

댓글 2

    • 요즘 니콘 nps관련해서 문제가 많습니다.

      몇 천만원 니콘 장비를 갖고 있는 전문가들에게는 어느정도 nps 재가입이 아닌 5년이상 보장을 해줘야 하는데

      매번 1년마다 재가입을 해야하고 그리고 재가입도 되지 않고 불허를 하고 있으니

      니콘 매니아분들이 열받아서 니콘 버리고 소니로 넘어 가는거 같네요

      저도 본식스냅 작가지만 5년 넘게 니콘만 사용했는데 이제는 크게 미련이 없습니다.

      색감이 좋았던 d3,d3s도 셔터박스 부품이 없어서 교체도 못하고 있고

      nps는 매번 불허를 받고 ,,,,

      아마 니콘은 2020년 한국에서 철수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저도 소니 카메라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출처] 소니 a7m3 미러리스 발표 가성비 끝판왕이니?|작성자 엠마

    • 니콘도 요즘 위기인데 앞으로 열심히 할거라 믿어봅니다. 저는 프로가 아니라 NPS 관련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_=;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