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의 차세대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9의 발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018년 2월 26일 오전 2시 (한국시간) 열린 언팩 행사를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 S9과 S9+가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갤럭시 S9 시리즈는 어떤 새로운 기능, 즉 기능 추가에 의한 혁신보다는 갤럭시 노트8처럼 S8 시리즈에서 완성도를 다시 한 번 끌어올린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S9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될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개막 하루 전인 2018년 2월 26일 오전 2시 (한국 시간) '카메라의 재정의(The Camera. Reimagined.)'라는 메시지와 함꼐 언팩 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

 

갤럭시 S9의 언팩 행사는 당일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 삼성전자 갤럭시 S9/S9+: 주요 스펙

 

다음은 갤럭시 S6 및 이후 출시된 플래그십 시리즈 그리고 S9/S9+의 스펙 비교표입니다.

 

갤럭시 S9 및 이전 세대 제품의 주요 스펙 비교표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갤럭시 S9과 S9+(플러스)의 차이점

 

▲ 디스플레이 크기: 5.8인치 vs. 6.2인치

▲ 메모리 용량: 4 GB vs. 6 GB

▲ 후면 카메라: 싱글 vs. 듀얼

▲ 배터리 용량: 3000 mAh vs. 3500 mAh

▲ 크기 및 무게: 163 g vs. 190 g

 

스펙 비교표 포함 모델 목록

 

갤럭시 S6

갤럭시 S7

갤럭시 S8

갤럭시 S9

갤럭시 노트5

갤럭시 노트 FE (7)

갤럭시 노트8

 

 

■ 삼성전자 갤럭시 S9/S9+: 디자인

 

LEAKs Việt을 통해 유출된 삼성전자 갤럭시 S9 및 패키지입니다.

 

전체적으로 갤럭시 S8 및 이후의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지만 후면의 카메라 및 지문 인식 부분이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종 발표된 공식 디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이전 세대의 모습을 많이 유지한 상태로 많은 불만이 제기되었던 지문 인식부의 위치가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9+의 경우 메모리 용량 뿐 아니라 후면에 듀얼 카메라를 탑재해 S9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출시 기준 색상은 미드나잇 블랙, 티타늄 그레이, 코랄 블루, 라일락 퍼플의 4종입니다.

 

 

■ 삼성전자 갤럭시 S9/S9+: 주요 특징 및 기능

 

 

갤럭시 S9의 주요 특징

 

▲ 새로운 AP 삼성 엑시노스 9810을 사용, 크게 강력해진 성능 (유출된 긱벤치4 CPU 성능 기준)

   - 갤럭시 S6과 비교 시 싱글 코어 약 3배, 멀티 코어 약 2.3배

   - 갤럭시 S8과 비교 시 싱글 코어 약 1.95배, 멀티 코어 약 1.4배

▲ 최신 네트워크 표준을 지원하는 더 빠른 LTE 통신 (LTE Cat.18, 업로드 200 Mbps / 다운로드 1.2 Gbps)

▲ 18.5:9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약간 개선된 베젤

▲ 잠금해제: 생체인식 기능 강화 (얼굴인식+홍채인식)

▲ 잠금해제: 지문인식 위치 개선 (많은 요구가 있었다고...)

▲ 카메라: 수퍼 슬로우 모션 기능 지원 (720p 기준, 최고 초당 960 프레임)

▲ 카메라: 라이브 포커스 기능 지원

▲ 후면 카메라: 사람 눈에서 영감을 얻은 가변(듀얼) 조리개(F1.5/F2.4) 적용

▲ 후면 카메라(광각): 더욱 빨라진 수퍼스피드 듀얼픽셀 AF(자동 초점)

▲ 오디오: 최초의 스테레오 적용 AKG 튜닝 스피커 (역대 갤럭시 중 최고 출력)

▲ 오디오: Dolby Atmos 입체 음향 기술 지원

▲ AR 이모지: 인물을 촬영 후 아바타 생성

▲ Bixby 2.0: 성능이 개선된 2세대 빅스비

▲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및 삼성 익스피리언스 9.0 적용

 

 

메모리(RAM), 카메라 등에도 차이가 있지만 우선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S9과 S9+로 구분됩니다.

 

 

갤럭시 S8 이후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성능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다만, 엑시노스를 탑재하는 지역과 스냅드래곤을 사용하는 지역 차이가 있기 때문인지 자세히 소개되지는 않았네요.

 

 

이번 갤럭시 S9 시리즈에서 기능적으로 가장 큰 변화이자 가장 핵심적인 사항은 바로 카메라입니다.

 

 

S9+는 후면 듀얼(망원/광각)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S9은 싱글 카메라)

 

 

인간의 눈과 같이 가변(듀얼) 조리개를 지원하여 조도, 상황에 따라 최적의 조건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전 세대와 마찬가지로 우수한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 제공합니다.

 

 

더욱 빨라진 이미지 프로세서.

 

 

수퍼 슬로우 모션 영상을 지원하여 최고 초당 960 프레임의 속도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제공하여 취향대로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지문 인식부의 위치.

 

 

개선된 얼굴인식과 홍채인식.

 

 

드디어 스테레오 사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기술적으로 크게 어려운 부분은 아닌데 이상하게 도입이 늦었죠.

 

 

스피커는 정확히 어떤 부분을 손댔는지는 알 수 없지만 AKG에 의한 튜닝이 이뤄졌다고 합니다.

 

 

보다 실감나는 오디오를 위해 돌비(Dolby) 애트모스(Atmos) 서라운드 음향 효과를 지원합니다.

 

 

주변에 사용하는 사람은 별로 보지 못했지만 어쨌든 꾸준히 개선되는 빅스비.

 

갤럭시 S9 시리즈에는 2세대 빅스비가 탑재됩니다.

 

 

노트8에서도 지원하는 빅스비를 이용한 이미지 번역 기능.

 

개인적으론 가장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을 촬영하여 개인의 3D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AR 이모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삼성전자 갤럭시 S9/S9+: 출시일 및 가격

 

 

갤럭시 S9/S9+의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은 현재 다음과 같이 알려져 있습니다.

 

■ 사전 예약/판매 기간

 

2018년 2월 28일 ~ 3월 8일

 

※ 자급제(언락)폰 사전 판매: 삼성 / 옥션/ 지마켓 / 11번가 (2018년 2월 28일 ~ 3월 8일)

 

사전 개통 기간

 

2018년 3월 9일 ~ 3월 15일

 

일반 대리점 판매 시작

 

2018년 3월 16일

 

판매 가격 (출고가)

 

갤럭시 S9 (64 GB): 957,000원

갤럭시 S9+ (64 GB): 1,056,000원

갤럭시 S9+ (256 GB): 1,155,000원 → 1,078,000원

 

※ 2018년 5월 5일, S9+ 256 GB 모델 출고가 변경

 

판매 가격은 노트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노트8을 고려해 이보다 약간 낮게 책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256 GB 모델을 제외하고는 이전 세대 모델인 갤럭시 S8에 비해 약간 인상되는 것 같습니다. (같은 포지션 모델 출고가 기준)

 

구매를 고려한다면 추후 가격 변동이 관건인데 노트8의 가격이 지금과 별 차이가 없이 유지된다면, 꼭 펜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고서는 S9+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조금 더 저렴한 제품을 원하는 분께서는 가격이 조정된 이후 S8을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고요.

 

주의: 이 글은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루머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일부 내용이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주의: 보다 확실한 정보가 알려짐에 따라 이 글의 내용은 지속적으로 갱신 중입니다.

※ 공식 발표 이후 최종 업데이트 예정!

※ 공식 발표에 따라 스펙이 최종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