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코리아 템플러 9V 고속 무선충전패드 구매 후기

제가 처음 무선 충전기를 사용했던 제품은 구글(LG)의 넥서스 5였는데요. 당시엔 기본으로 제공되는 품목이 아니었고 팬택 계열 액세서리 제조사에서 출시했던 무선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이후 사용한 갤럭시 S6나 갤럭시 노트5의 경우 삼성전자에서 초기 구매자를 대상으로 각각 무선 충전기(EP-PG920I)와 고속(급속) 무선 충전기(EP-PN920B)를 무료 혹은 아주 저렴한 가격(5,000원)으로 제공해서 따로 구매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구매한 갤럭시 노트8은 사전 구매 이벤트로 무선 충전기가 제공되지 않아 무선 충전기를 구매해야 했습니다. 일반 무선 충전기는 이미 여분의 제품이 있었기 때문에 제가 필요한 것은 고속 무선 충전기였죠.

 

 

저렴하면서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을 찾아보니 지스타코리아의 템플러 9V 고속 무선 충전패드(TEM-FWCP1-150)라는 제품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스펙과 인증 상황, 구매평을 확인해보았는데 나쁜 제품은 아닌 것으로 보여 구매해보았습니다.

 

네이버 지식 쇼핑 기준 최저가는 개당 7,500원(정가 19,900원) 정도로 정품 고속 무선 충전기의 1/8 수준입니다.

 

국립전파연구원의 전파 인증 내역을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17년 5월 인증을 받은 제품이고 제조사는 중국의 ShenZhen RongKaiXing Technology라는 곳으로, 파생 모델로 액티몬 고속 무선 충전패드(MON-WCP3-QC-150)와 크레앙 급속 무선 충전 패드(CREQWRP)라는 제품이 존재함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다른 두 제품도 동일 제조사의 같은 제품이거나 외형은 다르지만 같은 스펙의 제품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무선 충전기와 비슷한 크기의 종이 박스를 이용해 포장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제품 스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어댑터 입력과 출력은 DC 5V(일반 충전)와 9V(고속 충전)을 모두 지원합니다.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제품 유통사가 실종아동찾기에 함께 하는 모습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충전기 본체의 모습.

 

투명한 부분은 유리는 아니고 전체적으로 플라스틱(PC+ABS)이 사용되었습니다.

 

 

전원 입력은 마이크로 USB(5핀) 커넥터로 연결해야 합니다.

 

 

후면에는 간단한 스펙과 함께 제조일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DC 5V(일반 충전)와 9V(고속 충전)을 모두 지원함을 볼 수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4군데에 빛이 들어오는데 충전 시에는 깜빡이고 완료되거나 했을 때에는 지속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9V 어댑터를 연결해보았습니다.

 

 

일단 표기상으로 볼 때 고속 무선 충전은 정상 동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아직 정품 무선 충전기를 구매하지 않아서 제품간 충전 시간에 차이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추후 기회가 된다면 비교해보고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게시물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