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가 7월 14일 열린 런칭 행사에서 2017년 가을 발매 예정(북미 기준)인 1세대 모델 2018 어코드를 발표했습니다.

 

혼다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신형 10세대 어코드는 미국 오하이오주의 메리즈빌 공장에서 생산되며, 디자인과 주행 성능을 대폭 끌어올리고 최신 기술과 안전 운전 지원 기능을 탑재한 차세대 중형 세단을 목표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외형적으로는 와이드 & 로우 비율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보다 스포트하고 프리미엄 세단의 느낌을 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넓은 전방 시야, 동급 최고(혼다 기준)의 인테리어와 동급 이상의 넓은 실내 공간(혼다 기준)을 제공합니다.

 

 

신형 어코드의 파워 트레인에는 1.5리터/2.0리터의 직렬 4기통 DOHC 직분사 터보 엔진 2종이 사용되며, 3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Sport Hybrid i-MMD(Intelligent Multi-Mode Drive)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트랜스 미션은 CVT, 10단 자동 그리고 6단 수동(Sport 등급).

 

 

최대 출력 192 마력, 최대 토크 26.6 kg.m의 1.5리터 터보 엔진(L15B7 VTC Turbo)은 기존 2.4리터 자연 흡기 엔진에 비해 출력 및 효율(연비)이 향상되었으며, 2.0리터 터보 엔진(K20)은 기존 V6 3.5리터 엔진을 능가하는 37.8 kg.m의 토크와 동급의 가속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효율도 향상되었습니다.

 

 

3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Sport Hybrid i-MMD는 더욱 컴팩트해진 지능형 파워 유닛(IPU)를 뒷좌석 바닥 아래에 탑재하여 가솔린 차와 다름 없는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으며 6:4의 뒷좌석 분할 비율을 실현했다고 합니다.

 

또한 안전 운전 지원 시스템인 혼다 센싱(Honda SENSING)이 전모델에 표준 장비됩니다. 다만 해외 보도자료와 달리 일부 옵션은 국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2018 신형 어코드의 주요 특징


스포티함과 프리미엄 느낌을 동시에 제공하는 외부 디자인

- 기존 모델보다 약 0.4인치 넓고 약 0.6인치 낮아진 와이드 & 로우 비율

- 단축된 프론트 오버행과 길고 낮은 보닛으로 활동적이고 프리미엄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실현


미래적인 느낌의 고품질 실내 공간

- 기존 모델보다 20% 슬림화된 프론트 오버행과 낮은 보닛으로 개방감 넘치는 전방 시야 제공

- 축거(휠베이스)의 연장에 따른 2인치 확장된 뒷좌석 발밑 공간, 쾌적하고 넓은 실내 공간

- 부드러운 터치 소재 등을 사용한 고품질/고질감 인테리어
- 전모델 7인치 디스플레이 채용. 상위 트림에는 6인치의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무선 충전기, NFC, Wi-Fi 등 최신 기술 적용


직분사 터보 엔진을 사용한 파워 트레인과 3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SPORT HYBRID i-MMD

- 최대 192 마력의 1.5L 터보 엔진은 CVT와의 조합으로 기존 2.4L 자연 흡기 엔진보다 높은 출력과 연비 실현

- 독자 개발 10단 자동 트랜스미션과 조합된 2.0L 터보 엔진은 기존 V6 3.5L 엔진과 동등한 가속 성능과 높은 연비를 실현

- Sport 모델(1.5L / 2.0L 모두)은 6단 수동 트랜스미션 제공

- 보다 컴팩트해진 IPU를 뒷좌석 바닥 아래 탑재, 가솔린 차와 동일한 트렁크 공간과 6:4의 뒷자리 분할을 실현

 

선진 안전 운전 지원 시스템 'Honda SENSING'을 표준 장비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유지 지원 시스템(LKAS), 표지판 인식 기능 등을 포함한 Honda SENSING을 표준 장비


가볍고 강성이 높아진 바디/섀시
- 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바디, 초고장력 강판, 고기능 접착제 등을 통해 정숙성과 강성, 경량화를 실현
- 응답성과 라인 추적 성능을 향상 시킨 가변 기어비의 듀얼 피니언 EPS를 사용하여 높은 밸런스와 핸들링을 제공
- 어코드에서 처음으로 사용되는 어댑티브 댐퍼 시스템을 통해 한 단계 높은 승차감과 안정감을 양립

- '일반', '스포트'의 2 모드 드라이빙 시스템 적용

- 스포트 모드에서는 더 활동적이고 경쾌한 드라이빙 성능을 제공

- 상위 트림, Sport 모델에는 활동적인 외관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19인치 타이어 적용

 

 

■ 정보/이미지 출처

- Honda 북미/일본 공식 웹 사이트

- Car Watch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2개 입니다.

    • 변속기는 선택 사양 인가요?

    • 변속기는 선택 사양은 아니고 모델에 따라 구분되어 나올 것 같습니다.
      혼다코리아쪽에서 아직 내보낸 자료가 없어 조금 더 기다려보셔야 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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