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nm 공정이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던 NVIDIA Tegra "Kal-El"의 생산 공정이 40nm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컨퍼런스 콜 & 회계 분석에서 NVIDIA의 CEO 젠-쑨 황은 차기 Kal-El SoC에 40nm 공정이 사용될 것이라고 내비쳤습니다. 이것은 2011년 3분기 출시 예정인 Kal-El을 생산할 Taiwan의 반도체 생산 회사 TSMC의 28nm 물량 감당 불가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젠-쑨 황은 "28nm는 (아주 후반이라면 모르겠지만) 올해 불가능하다. Kal-El을 3분기 출시해야 하는데, 그렇다면 적어도 2분기에는 웨이퍼 작업을 시작해야 하지 않나? 따라서, 28nm는 옵션이 될 수 없다. 둘째로 40nm는 생산을 시작한지 올해로 3년째가 되며 수율은 기막히게 좋다. (중략) 그러므로 현재 40nm 공정의 선택은 절대적으로 옳은 접근이다. 그것은 가장 성숙했으며 수율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매우 빠른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고 언급했습니다.

현 상황으로 보아 아마도 Kal-El은 유일한 40nm ARM 쿼드 코어 SoC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Kal-El의 후속작이 될 Wayne은 28nm의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