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S 국제 우편/소포/등기 배송 조회 방법

요즘은 직구라고 많이 불리는 해외구매를 하다보면 물건이 국제우편(EMS)를 통해 발송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주로 배송비를 저렴하게 하기 위해 일반통상 국제등기를 이용하는 경우 혹은 개인이 외국으로 발송하는 경우에 우체국을 통한 EMS가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일반(통상) 국제등기는 수령인 서명 없이 배달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지만, 우편물 분실 시 우체국이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죠.

 

이 글에서는 이와 같이 국제우편을 통해 발송된 제품의 배송 조회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EMS를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주로 우체국 웹 사이트 혹은 17트랙(Track)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우체국 국제우편 원-클릭 송조회: 바로가기

 

위 바로가기 링크를 누르시면 배송조회 페이지가 새창으로 열립니다.

 

 

우체국 웹 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위와 같이 EMS(등기)번호를 입력하는 곳에 해당 번호를 넣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조회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경우, 위와 같이 우편물의 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17트랙이 있는데 배송 조회에 있어 정말 좋은 곳입니다. 해외 배송되는 거의 모든 물류를 이곳에서 함께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도 포함해서 말이죠.

 

 

▶ 17 Track 올-인-원 배송 조회: 바로가기

 

이곳에서도 첫 페이지에 조회할 번호를 넣고 우측의 조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17트랙에서는 또한 여러 개의 물건을 한 번에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EMS 페이지와 마찬가지로 17트랙에서도 조회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경우 위와 같이 우편물의 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처리 현황은 출발 국가에 따라 영어, 중국어 등 현지 언어로 표기될 수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우측 하단의 언어 [번역]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손쉽게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8개 입니다.

    • 감사합니다^^ 덕분에 조회가 됐네요.
      배로 보낸다는 물품이 왜 홍콩 공항에서 출발한다고하고는 한달가까이 못오는지 더 모르겠는 결과가 ㅎㅎㅎ

    • 혹시 알리익스프레스 등 중화권 사이트에서 구매하신 제품이라면 허위 송장이나 취소 등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배송이 매우 늦어진다면 판매자에게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