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기계식 키보드에 관심을 가졌던 때만 하더라도 시장에서 가장 저렴한 제품들이 10만 원 전후한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었고 체리 스위치 외의 다른 스위치들은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흐른 지금에는 중국에서 생산된 다양한 스위치를 채용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어 선택의 폭이 훨씬 넓어졌습니다. 특히 예전에는 고가 커스텀 제품에서나 볼 수 있던 RGB 조명 기능이 들어간 제품도 저렴하게 판매가 되고 있죠.

 

이번에 살펴볼 디비닷컴SADES SAK-T87도 바로 그런 제품입니다.

 

즉, SADES SAK-T87은 중국의 저가형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해 원가를 낮추고, 개별 LED를 추가해 외형적으로 만족도를 제공하는 기계식 키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 East Electronic의 Weichuang 스위치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타오바오 등에도 관련 자료가 부족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는 없었습니다.)

 

 

■ SADES SAK-T87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 제품 스펙


 

 

※ 국립전파연구원 제품 인증 정보

 

상호: ㈜디비닷컴
기기명칭: 키보드
모델명: SAK-T87
인증번호: MSIP-REI-DBO-SAK-T87
제조자: SHENZHEN SADES DIGITAL TECHNOLOGY CO.,LTD.
제조국가: 중국
인증연월일: 2016-08-12

 

 

■ SADES SAK-T87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 패키지 및 구성품


 

 

 

 

 

 

 

 

보급형 제품답게(?) 키보드 본품 외에 별도의 액세서리 등 구성품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 SADES SAK-T87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외형 및 구조


 

SADES SAK-T87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는 일반적인 텐키리스(Tenkeyless) 키보드와 동일한 크기, 즉 표준형 사이즈의 제품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키보드처럼 키를 감싸는 높이의 하우징(커버용 상판)이 존재하지 않는 비키(VIKI) 타입으로 제조되었습니다.

 

 

이제는 표준으로 자리 잡은 스텝 스컬처 디자인.

 

 

저가형 제품치고 각인이나 폰트 선택은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약간 유광 느낌이 도는 금속 재질의 상판은 헤어라인 처리가 되어 보다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아직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없는 스위치. 기계식으로 체리 청축과 비슷한 특성을 지닙니다.

 

또한 대부분의 키는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지 않고 스위치만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키캡은 ABS 재질로 보이며 상단 각인(영문/숫자 등)은 이중 사출, 한국어 각인은 레이저 프린트로 인쇄되었다고 합니다.

 

 

 

 

산화를 막기 위해 금도금처리된 USB 커넥터.

 

 

페라이트 코어가 들어간 것 같지만 열어보지 않는 이상 확실한 것은 알 수 없습니다.

 

 

하단은 케이블 정리를 위한 설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뒤쪽 부분에는 높낮이 조절을 위한 다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앞쪽은 구조만 되어 있고 다리는 없음)

 

 

■ SADES SAK-T87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 기능 및 특징


 

펑션키(FN)와 스크롤락(SL)키를 조합해 다양한 LED 효과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밝기(3단계) 및 속도(5단계) 조절이 가능합니다.

 

설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품 소개 페이지(http://prod.danawa.com/info/?pcode=4477337)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명 끔 상태.

 

 

조명 1단계 상태.

 

 

조명 2단계 상태.

 

 

조명 3단계 상태.

 

 

■ SADES SAK-T87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 타이핑 및 LED 동작 영상


 

 

 

 

 

 

 

 

■ SADES SAK-T87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 사용 소감


 

지금까지 SADES SAK-T87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제품은 비록 각각의 키에 고유한 설정을 할 수 있는 RGB 방식은 아니지만 배열에 따라 색상을 배치하여 무지개 색상을 표현하고 있으며, 다소 품질에서 부족함은 있을지 몰라도 체리 청축과 비슷한 특징을 지니는 블루 스위치가 사용되어 청각 그리고 촉각을 통해 기계식 키보드만의 느낌을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스테빌라이저 등의 구조물이 충분히 설계되지 않아 고가의 제품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키 고정 능력이 부족하고 키감에 있어서도 미묘하게 편차가 있는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정도의 가격이라면 이러한 단점들은 커버가 되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만, 민감한 사용자라면 조금 더 비용을 제공하더라도 인정 받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레인보우 조명 효과를 지원하는 3만 원대 후반(2016년 10월 기준)의 기계식 키보드인 SADES SAK-T87, 아쉬운 부분이 없지는 않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 사용기는 쿨엔조이에서 진행된 필드테스트로 (주)디비닷컴에서 받은 제품을 이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사용기에 포함된 일부 이미지(제품 스펙 등 홍보용 이미지)의 저작권은 (주)디비닷컴에 있습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