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수퍼마켓에서 눈에 띄어 구매해본 '오뚜기 3분 스위트칠리치킨'.

 

포장의 조리예와 실제 조리 사이의 차이는 알고 있지만, 조리예를 보면 워낙 그럴싸해 보였고 그렇게 구매 예정에 없던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됐다. 오뚜기 3분 카레 같은 제품은 맛도 괜찮고 간단하기 먹기 좋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믿음도 있었고...

 

제품 소개를 보면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다.

 

오뚜기 3분 스위트 칠리치킨은?

 

1. 달콤하고 매콤한 스위트칠리 소스와 국산 닭고기를 사용하여 만든 치킨바가 잘 어우러진 제품입니다.
2. 반찬 및 간식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가벼운 술 안주로도 좋습니다.
3. 전자레인지에 1분, 끓는물에 3분이면 맛있는 스위트칠리 치킨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최저가는 1450원으로 표기되는데, 당시 구매 가격은 2천 원이 조금 안 되던 것 같다.

 

 

 

뭔가 신뢰가 가는 국산 닭고기.

 

 

150g에 열량은 290kal. 치킨바 63.3% (닭고기 78%)라고 표기되어 있다.

 

 

요리 방법은 끓는 물을 이용하는 방법과 전자레인지를 요리하는 방법의 2가지가 설명되어 있다.

 

1. 끓는 물 이용시

봉지 그대로 넣고 3분간 데워 드십시오.(꺼내실 때 젓가락 구멍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2. 전자레인지 700W 이용시

용기에 부은 후 전자레인지용 덮개 또는 랩을 씌워 1분간 데워 드십시오


*봉지 그대로 넣으면 위험하오니 반드시 전자레인지용 용기를 사용하십시오.

 

 

다음으론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인 원재료 및 원산지.

 

치킨바 63.3%[닭고기 75%(국산), 빵가루(밀:외국산), 식물성유지, 백설탕, 조직대두단백], 정제수, 백설탕, 토마토페이스트(중국산), 마늘(중국산), 홍고추, 혼합과일소스, 발효식초, 혼합제제(변성전분, 백설탕, 덱스트린), 청주, 타바스코소스, 벌꿀,식물성유지, 고추분, 매운맛 칠리소스, 정제소금, 생강분

 

[닭고기, 밀, 대두, 쇠고기, 토마토 함유]

 

이 제품은 계란, 우유, 새우, 돼지고기, 오징어, 조개류(굴, 홍합 포함)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은 위 이미지의 표기와 같다.

 

 

 

전자 레인지를 통해 요리해보았다.

 

비주얼은 좀 떨어지지만 비슷한 것 같기도 하고...

 

 

 

치킨바가 뭔지 몰라서 시식해본 결과...

 

좀 흐물하면서 푸석한 느낌으로 (너겟을 만드는 것 같이) 닭고기를 이것저것 갈아 넣고 뭉쳐서 만든 것 같다.

 

즉, 재료는 국산 닭고기가 맞겠지만 예상대로 그 품질은 좋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양념도 느끼한 편이고 식감도 그다지...

 

 

사람마다 식성이나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차이는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다시는 구매할 일이 없을 듯하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2개 입니다.

    • 공감 매콤 이라고 스위트 인데 그닥 ㅡㅡ
      맵지않고 그냥 달달하기만함
      3천원도 아까움

    • 저도 지금 먹으면서 너무 형편없어서 검색하고 있었어요 이것저것 다 갈아서 뭉쳐놓은
      개들이나 먹을법한..
      최악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