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상에서 큰 이슈로 떠오른 갤럭시 노트 7의 폭발(발화) 논란이 결국 배터리 문제로 귀결되는 것 같습니다.

뉴스토마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7의 배터리에 문제가 있음을 최종 확인했으며, 배터리 외에도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추가로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조사 결과는 2-3일 내에 공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현재 갤럭시 노트7은 이통사로 공급이 중단된 상태라고 하는데요. 이번 사건은 특히 사용자의 안전과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더욱 빠르고 정확한 조사와 함께 후속 조치가 이뤄져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론 배터리 문제가 확실하다면 리콜 조치를 통한 배터리 교체가 이어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 시 그나마 가장 좋은 방법은 출시 초기인 만큼 제품 교체겠지만, 삼성이 이 방법을 선택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 8월 31일 - 폭발 논란에 휩싸인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에 문제가 있음을 최종 확인했다. 현재 배터리 외에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추가로 조사 중이며, 결과는 2~3일내로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바로가기)

※ 9월 1일 - 삼성은 국내에서 갤럭시노트7을 구매한 소비자 전원에게 배터리 교환 등 무상수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환불이나 신제품 교환은 불가능하다. (조선일보, 네이버 뉴스 바로가기)

※ 9월 1일 - 갤럭시노트7의 폭발을 유발한 배터리 전량을 리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삼성전자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무선사업부 임원진 및 실무자들은 휴대폰을 생산하는 삼성전자 구미공장에 내려가 직접 갤럭시노트7 폭발 원인을 조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명확한 원인을 파악하지 못해 아직 구미에 머무르고 있다. (머니S, 네이버 뉴스 바로가기)

※ 9월 2일 - 삼성전자는 2일 최근 폭발 논란에 휩싸인 갤럭시노트7의 기존 판매분 전량을 신제품으로 교환해주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가 대규모 스마트폰 리콜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겨레, 기사 바로가기)

[업데이트 #3]

갤럭시 노트7, 판매 중지 및 리콜 결정

삼성전자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7은 판매 중지 및 리콜이 확정됐으며, 구매 시기와 관계 없이 기존 판매분 전량을 신제품으로 교환해준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최대한 빠르게 신제품으로 교환 계획이지만, 준비로 인해 약 2주 정도의 여유 시간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제품이 준비되기 전이라도 센터에 방문 시 이상 여부를 점검 및 조치할 것이라고 합니다.

※ 개통 취소 가능 기간: 2016년 9월 17일까지 (모든 구성품 필요, 불량 판정서 필요 없음)
※ 서비스 센터 점검 후 불량 판정 시: 갤럭시 S7/S7 edge로 대체폰 지급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7 관련 발표문

삼성전자 제품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의 한결 같은 성원에 깊이 감사 드립니다.

저희 삼성전자가 지난 8월 19일 출시한 갤럭시 노트7 일부 제품에서 배터리 소손 현상이 접수됐습니다.

신제품 출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이러한 소손 현상으로 사용 중 불편을 겪으신 고객들과 저희 제품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염려를 끼치게 되어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9월 1일 기준으로 국내외 총 35건이 서비스센터를 통해 접수됐고, 이는 100만대 중 24대가 불량인 수준입니다. 원인 분석 결과 배터리 셀 자체 이슈로 확인됐습니다.

배터리 공급사와 함께 불량 가능성이 있는 물량을 특정하기 위한 정밀 분석작업을 진행 중이나,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판매를 중단하고 구입시기와 상관없이 갤럭시 노트7 신제품으로 교환해 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자재 수급과 제품 준비에는 약 2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대한 빠르게 신제품으로 교환해 드릴 계획이며, 제품이 준비되기 전이라도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주시는 고객에 대해서는 이상 여부를 점검하고 조치해드리겠습니다.

국가별 교환가능 시기는 각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는 특정 부품의 수급 상황을 고려해 최대한 이른 시기에 고객분들께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제품을 아껴주시는 소비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깊이 사과 드립니다.

2016년 9월 2일
삼성전자 주식회사
무선사업부장 고동진


[불탄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7 (출처: https://youtu.be/HQQOiilJwJ0)]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1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