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선택한 제품이었지만) 즐겨 신던 나이키 솔라소프트가 뜯어져 이번엔 국민 슬리퍼 디자인으로 유명한 아디다스의 듀라모 슬라이드를 구매해봤다.

 

일반 슬리퍼로 많이 사용되지만 아디다스 공식 웹 사이트에 '스윔'이라는 명칭이 붙은 것으로 보아 원래 목적은 수영장용인 것 같기도 하다.

 

이번에 구매한 곳은 11번가이고 판매자는 롯데다. G15890(블랙) 기준 택배비 포함 15,730원에 11번가 쿠폰을 적용하면 12,730원이 된다. 즉, 택배비를 제외하면 약 1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니 현재로써는 가장 좋은 딜인 것 같다.

 

언제나 그렇지만 내가 적는 글의 링크는 현재 구매 가능한 최저가 매장을 공개한 것일 뿐 판매처와는 아무 관계가 없다. 순수하게 내 돈으로 직접 구매한 제품들이다.

 

■ 아디다스 (오리지널) 듀라모 슬라이드 [G15890, G15892, U43664, B23231]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1467918845

 

 

구매 시 딸려온 영수증으로 보아 매장 판매 가격은 18,500원인 것으로 보인다. 아디다스 공식 웹 사이트의 판매 가격은 25,000원으로 6천 5백 원 정도 차이가 나는 셈.

 

생산자(제조자)는 베트남의 공장명이 적힌 것을 볼 수 있다. 아마도 아디다스의 하청 업체 비슷한 곳이 아닐까 싶다.

 

대부분의 제품들이 원가 절감을 위해 이런 식으로 생산되는 것이 사실이니... 아무튼 노동자를 착취하지 않는 공장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은 제품이라면 소비자로선 땡큐다.

 

■ [Unisex Swim] 듀라모 슬라이드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샵)
http://shop.adidas.co.kr/PF020401.action?PROD_CD=G15890&SRCH_NM=g15890

 

롯데에서 온라인 주문 시에는 보통 가까운 롯데백화점에서 배송이 시작된다고 하지만 이번에는 잠실점에서 발송한 제품. 백화점 물건의 장점은 일단 가품일 확률이 현저히 낮다는 것이다.

 

스포츠 용품을 무조건 저렴하게 사려고 하면 종종 복제품(짭)도 눈에 띄는데, 이런 곳에서 구매하는 상품은 99.9% 정품이라고 봐도 될 것 같다.

 

 

 

 

주문한 사이즈는 275mm다.

 

남여공용 수영용 제품이라 그런지 샤워 두쉬(Shower Douche)라고 적혀 있다. 즉, 씻을 때 신어도 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소재 자체가 전부 EVA(Ethylene Vinyl Acetate Copolymer, 에틸렌 비닐 아세테이트 코폴리머)로, 한마디로 고무고무 신발이니 당연한 일이기도 하다.

 

 

박스 후면에는 사이즈표가 기록되어 있다.

 

 

 

문고리처럼 생긴 물건은 슬리퍼 걸이다. 필요 시 트라이던트(삼지창)처럼 된 곳에 양쪽 슬리퍼를 꽂아 걸면 된다.

 

 

 

듀라모 슬라이드 본품.

 

솔직히 구형이 더 예쁘다. 이번 디자인은 조금 난잡한 느낌.

 

 

매우 펑퍼짐해보이는 외관과는 다르게 남여 공용이라 그런지 남자 기준으로 사이즈는 생각보다 여유가 없는 편이다.

 

성인 남성 기준 정사이즈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칼발의 소유자일 경우 발볼이 조금 남을 것이고, 발등이 높거나 발볼러(-_-)는 딱 맞지 않을까? 자신이 생각하기에 확실히 발볼이 넓고 발등이 높다고 생각한다면 적어도 5~10mm 업을 권한다.

 

여성이라면 반대로 생각하면 되겠다. 후기를 보면 250mm 이하 구매자 중 상당 수가 크기가 크다는 평을 남긴 것을 볼 수 있다. 250mm 이하면 대부분 여성이겠지.

 

즉, 남여 공용 제품이기에 남성은 발볼이 넓고 발등이 높으면 조금 작을 수 있고, 여성은 자신의 발이 작은 편이라면 조금 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또한 소재 특성상 나이키 솔라소프트처럼 엄청 푹신한 재질은 아니다.

 

보통 러닝화에 많이 사용되는 EVA 재질이지만 약간의 탄성이 있는 정도라고 보는 게 좋을 것 같다.

 

 

 

바닥에는 작게 사이즈가 프린팅되어 있다. 종종 짝짝이인 경우도 있다고 하니 제품을 구매하면 좌우 동일 사이즈인지 확인해보자.

 

마지막으로 바닥이 젖어 있을 경우 미끄럼에 조심해야 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 농구화에 관심이 많아 바닥도 살펴 보곤 하는데, 이런 신발은 그냥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잘 미끄러진다. 비오는 날 등 바닥이 젖은 경우, 매끄러운 표면 위를 밟을 때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