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기록에 '실패', '취소됨' 등이 기록되어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Microsoft Window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업데이트 이력/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록 삭제를 위해서는 아래 순서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1. Windows Update 서비스 중지

 

1. 관리자로 로그온 후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검색 상자에 '관리 도구'를 입력하여 관리 도구를 클릭합니다.

2. 다음 '서비스'를 두 번 클릭합니다. (혹은 실행 → services.msc도 가능)

3. 서비스 창이 열리면 'Windows Update 서비스'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중지'를 클릭합니다.

 

2. 임시 업데이트 파일 삭제

 

1. 시작 단추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컴퓨터'를 클릭합니다.
2. Windows가 설치된 로컬 하드 디스크(일반적으로 C 드라이브)를 두 번 클릭합니다.
3. Windows 폴더를 두 번 클릭한 다음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두 번 클릭합니다.
4. DataStore 폴더를 두 번 클릭하여 연 다음 폴더의 모든 파일을 삭제합니다.
5. 뒤로 단추를 클릭 후 SoftwareDistribution 폴더에서 다운로드 폴더를 연 다음 폴더의 모든 파일을 삭제하고 창을 닫습니다.

 

3. Windows Update 서비스를 다시 시작

 

Windows Update 서비스를 중지할 때와 반대의 방법으로 Windows Update 서비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다음은 업데이트 기록이 깔끔하게 삭제된 모습입니다.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3개 입니다.

    • 윈도우 업데이트에 에러가 있어 초기화를 생각했었는데 삭제하고 다시 업테이트 하게되어 다행입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넵, 해결되었다니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