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에서 추가된 에어로 기능 중 가장 단순하면서 유용하며 강력한 기능이 바로 에어로스냅(AeroSnap)입니다. 에어로스냅은 윈도를 끌어 창 구석으로 옮기면 자동으로 창이 최대화 및 측면의 경우는 화면의 1/2 분할 정리가 되는 매우 활용도 높은 기능이죠. 아직 모르는 분도 많으시겠지만, 이게 익숙해지면 벗어나기 힘듭니다. 특히 요즘같은 와이드 환경에서는 더욱 그렇죠. 다중 작업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졌으니까요.

먼저 에어로스냅이 어떤 것인지 동영상을 통해 알아봅니다.


XP와 비스타에서도 이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이름도 같은 AeroSnap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공식홈페이지 : http://aerosnap.de/index_eng.htm
다운로드링크 :


프로그램의 요구 사항은, Windows XP / Vista / .Net Framework 2.0 or higher / 500Mhz or faster CPU / 10MB RAM free 으로 닷넷 프레임웍 2.0이나 그 이상의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는 특별한 애드웨어 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형태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트레이에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각각의 옵션에 대해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프로그램 실행 시 스플래시 화면 보여주기
2.윈도우즈 시작 시 자동 실행하기
3.트레이에서 아이콘 숨기기
4.핫키 사용 활성화 - 윈도우즈키 + 좌/우/상/하의 조합으로 창 정렬이 가능합니다.
5.에어로스냅 미리보기 기능 - 비스타에서만 가능합니다. 7처럼 보여주는 기능이죠. XP는 미리보기는 안됩니다.

그럼 ^^

이 글에 남겨진 댓글은 0개 입니다.

*

*